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모두의 노력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모두의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모두의 노력

김시현, 제주시 화북동

아프리카 속담에는 이런 말이 있다. ‘It takes a village to raise a child’ 이 말을 우리말로 풀이하자면 한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이 속담처럼 아이를 키우고 바르게 성장하도록 하는 데 있어서 아이 부모의 노력뿐만 아니라 친척, 이웃 그리고 지역사회의 노력이 요구된다.

특히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교육적, 문화적 기회가 아이들에게 충분히 주어져야 하는데 아이들의 각자 다른 성장환경으로 인해 이러한 기회들이 고르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 지역사회는 모든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교육적, 문화적 기회들이 고르게 주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 제주도는 제주꿈바당교육문화카드를 통해 학습비를 도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제주꿈바당교육문화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초··고등학생 또는 한부모가족 및 양육시설의 초등학생들에게 발급되는 카드다. 이 카드를 통해 연간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4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이 지원된다. 카드를 발급받은 청소년들은 도서 구입 및 온라인 강의 수강 등의 교육적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제주꿈바당교육문화학습카드는 32일부터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제주꿈바당교육문화카드를 통해 성장환경과 관계없이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적, 문화적 기회를 향유하여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

 

 

부동산소유권이전등기법 신청하세요

권미숙,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그동안 소유권 보존등기가 되어 있지 않거나 실제 권리관계가 등기부와 일치하지 않는 부동산에 대해 진정한 소유권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부동산소유권이전등기등에관한특별조치법이 지난해 85일부터 오는 202284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 중이다.

이 법의 적용 범위는 1995630일 이전에 매매·증여·교환 등 법률행위로 인해 사실상 양도된 부동산, 상속받은 부동산과 소유권보존등기가 되어 있지 아니한 부동산으로, ·면 지역은 토지 및 건물, () 지역은 농지 및 임야가 대상으로 소유권 귀속에 관해 소송 중인 부동산은 제외된다. 이번 부동산소유권이전등기법으로 소유권을 이전하기 위해서는 법정 동·리별로 위촉되어 있는 5명 이상 보증인의 보증서를 첨부해 양 행정시 대장소관청으로 확인서발급 신청을 해야 하며, 행정시에서는 보증취지 확인 및 현장 조사 후 이해관계인 등에게 확인서발급 신청사실 통지와 2개월간 공고한 후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에 한해 확인서를 발급하고 신청인은 이 확인서로 관할 등기소에서 등기 신청하면 된다.

이번 부동산소유권이전등기법으로 간편한 절차를 통해 등기 이전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사유 재산권 사각지대가 해소되고, 이와 더불어 제주도의 특성을 반영한 동() 지역 묘지적용 관련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일부개정안도 조속히 개정되기를 염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