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녕고,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 대표로 선발
 남녕고,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 대표로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5월 ISEF 참가…서유나·김유진·좌예원 학생·이종문 지도교사
사진 왼쪽부터 이종문 지도교사, 서유나, 김유진, 좌예원 학생.
사진 왼쪽부터 이종문 지도교사, 서유나, 김유진, 좌예원 학생.

▲남녕고등학교(교장 박권룡)가 세계 최대 과학경진대회인 ISEF(International Science & Engineering Fair)에 진출할 한국 대표로 최종 선발돼 주목된다. 

ISEF는 세계 80개국 중·고등학생 1850여 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과학경진대회다.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5월 16일부터 21일까지 대회에 참가해 심사위원과 다른 참가자들에게 자신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앞서 서유나·김유진·좌예원(남녕고 2) 학생은 이종문 지도교사와 함께 ‘제주 해안에 분포한 지의류의 대기 청정도 및 향균효과 연구’를 진행했다. 

남녕고는 2014년 ISEF 국가대표, 2015년 JAPAN SSH 국가대표에 선발되는 등 국제 대회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박권룡 교장은 “우리 학교가 맑은 품성과 알찬 실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육성을 목표로 교사와 학생이 팀을 이뤄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도, 제5기 제주청년 원탁회의 발대식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3일 제주도청에서 ‘제5기 제주청년원탁회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주청년원탁회의는 올해 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만 19~39세 청년위원 50명과 운영지원단 5명으로 구성됐다.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 회장단 이·취임식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강수길)는 지난 12일 제주농어업인회관 대강당에서 제12·13대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신임 회장단 임기는 2023년 2월까지 2년이다. 
다음은 신임 회장단 명단 
▲회장=김덕문 ▲정책부회장=오남종 ▲사업부회장=오성담 ▲여성부회장=오옥성 ▲감사=이순철·고순희 ▲사무처장=이석근

 

 

▲관음사신도회, 취약계층 지원 마스크 기부

대한불교 조계종 제23교구 관음사신도회(회장 김문자)는 지난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해 취약계층에 전달해달라며 마스크 4000장을 제주시 아라동(동장 오상석)에 기부했다.

 

 

▲제주도교육청-전남도교육청, 업무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12일 전남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주 4·3 사건과 여수·순천 10·19 사건 관련 교육에 협력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희망나래, 발달장애인 복합공간 착공식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이사장 최영열)는 지난 12일 제주시 아라동 2348-5번지에 제주지역 발달장애인 터전인 희망나래 복합공간 착공식을 개최했다. 

 

 

▲송산동 등, 이웃 돕기 업무 협약 체결

서귀포시 송산동(동장 오승언)은 지난 11일 송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정순)와 ㈜비앤리월드(대표 유정하), 보목지역아동센터(센터장 한정순)와 이웃 사랑 나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