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공부하는 대학생에 장학금 지원
서울서 공부하는 대학생에 장학금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 25명에 5000만원…53년간 17억원 나눔
(재)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가 지난 25일 서울 탐라영재관에서 2021년 1학기 장학금 지급식을 개최했다.
(재)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가 지난 25일 서울 탐라영재관에서 2021년 1학기 장학금 지급식을 개최했다.

(재)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이사장 백명윤)는 지난 25일 서울 탐라영재관 11층 강당에서 2021년 1학기 장학금 지급식을 가졌다.

이날 제주와 서울 출신 장학생 25명에게 각 200만원씩 총 5000만원이 지급됐다.

이날 행사에는 백명윤 이사장과 강공승 상임이사, 강한일 서울제주도민회장, 이승석 서울제주도민회 상근부회장, 현동훈 장학선정위원(이화여대 교수), 양경희 서울제주도민회 고충상담위원장, 김중식 탐라영재관장 등이 참석했다.

백명윤 이사장은 “서울제주도민회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장학 사업이었고, 선배들이 어려운 시기 십시일반으로 장학금을 지급한지 벌써 53년째에 접어들었다”고 회고하면서 “장학금을 받는 여러분이 나중에 사회에 나가 중요한 일원이 된 후 장학회에 보답하고 싶다면 후배들을 위한 장학 사업에 동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는 1968년 출범 이후 총 2335명에게 17억365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다음은 장학생 명단.

▲제주지역 신청자=문연정(성균관대) 고서영(중앙대) 이민선(덕성여대) 김승현(이화여대) 강중호(서울과기대) 송지현(한국외대) 박시원(서울대) 김지수(숙명여대) 김혜인(서울과기대) 이유림(연세대) 김용덕(중앙대) 김재형(경희대), 오로미(이화여대)

▲서울지역 신청자=양예훈(인천대) 고경찬(한국외대) 문예지(연세대) 강예원(가톨릭관동대) 김지학(서울대) 오다빈(서울과기대) 강정윤(연세대) 이현영(세종대) 이승민(연세대) 강태원(성균관대) 신승현(경기대) 문진현(고려대)

 

 

▲제주도, 제15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6일 제주도청에서 ‘제15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자치권 확대를 목적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참여기구다. 

 

 

▲LG유플러스·㈜신동아문구, 교육 용품 기증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신동아문구(대표 박경란)는 지난 25일 저소득층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찾아 각각 태블릿PC 100대와 1000만원 상당의 과학상자를 기증했다. 

 

 

▲제주농협-보호관찰소, 농촌 인력난 해소 협약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와 법무부 제주보호관찰소(소장 김기환)는 지난 지난 26일 농협 제주본부에서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혈액원-씨월드고속훼리㈜, 업무 협약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원장 박은영)과 씨월드고속훼리㈜(대표이사 회장 이혁영)는 지난 26일 제주혈액원 2층 강당에서 ‘헌혈자를 위한 가치 나눔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