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고 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확보 지원
손잡고 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확보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FTA활용지원센터-경제통상진흥원, 30일 업무 협약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와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 통상물류본부가 30일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와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 통상물류본부가 30일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센터장 강태욱)와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 통상물류본부(본부장 문준호)는 30일 제주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지역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지역 FTA(자유무역협정)활용 촉진 및 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확보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교육, 설명회, 컨설팅, 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에 적극 공조함으로서 효율적인 수출기업 지원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강태욱 FTA활용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뿐만 아니라 지역기업의 FTA 활용률이 낮아지고 있다”며 “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 협력을 통해 지역기업 수출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문준호 통상물류본부장은 “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시장 개척, 바이어 발굴 등을 적극 지원하고 수출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제주LNG지사, 가스레인지 기부

한국가스기술공사 제주LNG지사(지사장 국인철)는 지난 29일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돕는 데 써달라며 제주시 애월읍(읍장 부태진)에 가스레인지를 기탁했다. 공사는 그동안 어려운 이웃에게 위로금과 상품권을 전달해왔다.

 

 

▲제주테크노파크, 제주미래가치포럼 개최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는 최근 제주벤처마루에서 도내·외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빅데이터를 활용한 제주의 농축수산 분야의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데이터가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제3회 제주미래가치포럼을 개최했다.

 

 

▲함께하는 사랑밭 제주지부, 식료품 기탁

함께하는 사랑밭 제주지부(지부장 박소민)는 지난 29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햇반 등 2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제주시 아라동(동장 오상석)에 기탁했다.

 

 

▲제주민속오일시장 청백회, 아동 후원금 전달

제주민속오일시장 청백회(회장 김인관)는 지난 2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도내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20만원을 전달했다.

 

 

▲농어촌공사 제주본부 등, 도시락 지원 협약

한국농어촌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서상기)는 지난 29일 제주시 삼양동(동장 김학철), 삼양동새마을부녀회(회장 양혜숙)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4월 1일부터 12일까지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구에 도시락 배달 서비스에 나서기로 했다.

 

 

▲제주중부로타리클럽 등, 한부모 가정 지원

제주중부로타리클럽(회장 이성식)과 제주시 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윤철·김상현)는 지난 29일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방문해 가전제품을 지원하고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 활동을 벌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