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수산인의 날 기념 행사 열려
제10회 수산인의 날 기념 행사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 어제 제주시 농어업인회관서 정부포상·어업인상 등 수여
제주도는 1일 제주시 농어업인회관에서 수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도는 1일 제주시 농어업인회관에서 수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제주시 농어업인회관에서 ‘제10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도내 수산인과 수산 관련 기관·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과 함께 수산업 발전 등에 기여한 수산인 정부포상과 어업인상 수여식도 진행됐다.

정부포상은 김미자 서귀포수협 조합장(훈장), 김현숙 성산포수협 비상임이사·오영수 ㈔추자도참굴비유통가공협회 회장(국무총리표창)이 각각 수여받았다.

이와 함께 어업인 대상(도지사상)은 어선어업부문에 김상순 서귀포어선주협회근해연승위원장, 양식어업부문에 한경헌 영진영어조합법인 대표, 마을어업부문에 현종대 신산리어촌계장, 유통가공부문에 김수정 만제영어조합법인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 이외에도 제주도수협장협의회와 ㈔해양수산정책포럼 주관으로 수산인이 참여해 코로나19 극복 해안가 대청결 행사도 진행됐다.

 

 

▲오승현 두산인프라코어 부사장, 승진

제주 출신 오승현 두산인프라코어 전무(사진)가 1일자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날 승진한 오 신임 부사장은 1989년 입사 후 지금까지 30년가량 제품 개발에 힘써온 전문가라고 평했다.

오 신임 부사장은 지난 1월 굴착기 MCV(Main Control Valve) 국산화 및 개발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선정하는 ‘이달의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 신임 부사장은 세계 최초로 일체형 골격 형태의 중형 굴착기용  MCV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해외 제품 대비 연비는 12% 개선, 제작 원가는 20% 이상 절감하는 성과를 냈다.

굴착기 핵심 부품 중 하나인 MCV는 각 작동 부위에 유압을 전달해 장비 이동과 작업 동작을 제어하는 부품으로 최고 난이도의 기술력이 요구된다. 

오 신임 부사장은 제주시 삼양동 출신으로 삼양초와 제주중앙중, 오현고, 서울대학교를 졸업했다.

 

 

▲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 김창희 신임 이사장 선출

재단법인 서울제주도민회장학회(이사장 백명윤)는 지난달 30일 서울 서초구 더바인웨딩홀에서 2021년 제1차 이사회의를 개최, 신임 이사장에 김창희 전 서울제주도민회장(㈜비엠아이 대표)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김 이사장은 제주시 한경면 출신으로 오현고와 제주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현대자동차 부사장, 현대 엠코(현 현대엔지니어링) 사장과 부회장, 현대건설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 신임 이사로는 허능필 재경대정향우회장(탐라랩테크 대표)과 고인봉 재경제주경제인연합회 상임이사(수미산건설 대표)가 선임됐다.

강공승 상임이사는 6월 임기 만료로 사임하게 된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결산과 2021년 예산안을 의결했다.

 

 

▲농협은행, 양배추 소비 촉진 후원금 전달식

NH농협은행은 1일 경기도 소재 하나로유통 삼송유통센터에서 지준섭 농협은행 부행장, 차성준 한림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배추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제주비료㈜, 정기 주주총회 개최

제주비료㈜(대표 이용민)는 지난달 30일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29기 재무제표 승인을 의결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출자농협 조합장 비상무이사를 6명에서 8명으로 증원했다.

 

 

▲제주병무청, 병역명문가 명패 달기 행사 개최

제주지방병무청(청장 문경종)은 지난달 31일 3대에 걸쳐 모두 10명이 총 406개월간 병역을 이행한 문병회씨 가정을 방문, 병역명문가 문패를 달아주는 행사를 열었다. 3대에 걸쳐 병역을 이행한 도내 병역명문가로 169세대가 선정됐다.

 

 

▲오태유 오성수산 대표, 적십자광무장 금장

오태유 오성수산 대표는 지난달 31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 회장실에서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적십자광무장 금장을 받았다.
오 대표는 2017년부터 4년간 제주적십자사 부회장을 역임하며 재원 조성과 봉사 활동에 앞장섰으며,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적십자운동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