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아이들 꿈·희망 지원에 맞손
취약계층 아이들 꿈·희망 지원에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시-㈔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희망나눔운동 협약…2년간 장학금 등
제주시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 8일 제주시청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시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 8일 제주시청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시와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회장 김정안)은 8일 제주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제주시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희망나눔운동’을 협약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동우 제주시장과 김동우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부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업무 협약에 서명했으며 장학금 지원 대상자 17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제주시 내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2년 동안(재연장 가능) 장학금과 컴퓨터 등 물품을 지원하는 한편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정서적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각종 체험 행사 프로그램 등 공모 지원으로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안동우 제주시장은 최근 아동 학대, 방임 등에 노출된 아동들이 발생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며 “제주시에서 이런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저소득층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15명에게는 월 5만원씩 2년간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고, 2명의 학생에게는 컴퓨터를 전달했다.

 

 

▲제주농협-서귀포시축협, 나무 심기 행사 개최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와 서귀포시축협(조합장 김용관)은 8일 서귀포시 남원읍 소재 삼성농장(대표 김계삼)에서 깨끗한 축산 농장 조성을 위한 나무 심기 행사를 가졌다.

 

 

▲남주고총동창회 등, 장학금 4000만원 전달

남주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부영진)와 ㈔남주장학회(이사장 고왕경)는 지난 6일 남주고를 방문해 학생 47명에게 장학금 400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도1동통장협의회,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봉사

제주시 이도1동통장협의회(회장 임경훈)는 지난 5~8일 한라체육관에서 진행된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에서 봉사 활동을 벌였다. 협의회 회원들은 원활한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인들을 안내하고 질서를 유지시켰다.

 

 

▲노형동-영락사회복지관-제주도노인보호전문기관, 협약

제주시 노형동(동장 한명미)과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언)은 지난 7일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제주형통합복지하나로 시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선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산동정착주민협의회, 다중이용시설 방역

서귀포시 송산동정착주민협의회(회장 명관옥)는 지난 7일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가와 클린하우스, 버스승차대 등 다중이용시설 30여 개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