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2공항 추진 여부, 전당대회 후 정부와 협의”
민주당 “제2공항 추진 여부, 전당대회 후 정부와 협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에 대해 도민의견 수렴 여론조사 이후에도 찬·반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전당대회(5월 2일) 이후 정부와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혀 추진 여부 결과에 관심이 모아진다.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위원장 우원식) 산하 제주·세종균형발전특별자치추진단(단장 김영배) 발족식 및 제주권 간담회가 13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 진행됐다.

이날 당대표와 최고위원에 출마하고 있는 우원식 의원과 김영배 의원을 비롯해 민주당 도당위원장인 송재호 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영배 의원은 기자간담회에서 제주 제2공항과 관련해 “전당대회 이후에 (민주당 내부) 의견을 모아 정부와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1차적으로 당정협의에서 당사자(도민)들의 의사결정을 존중해서 진행하자는 원칙이 있었다”며 “하지만 제주도 차원에서는 합의와는 다른 의견을 냈고, 그 부분이 안타깝다. 정부가 여전히 결정해야 할 몫이 남아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한 의견을 조정하겠다. 제주도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을 전제로 해서 하겠다”고 밝혔다.

송재호 의원은 “제주 제2공항을 접으면 공항 인프라 확충은 없는 것 아니냐는 오해가 있을 수 있다. 4조5000억원에 달하는 인프라 확충은 계속 정부가 가져가도록 특위 차원에서 요구하고 있고, 국토교통부도 원칙적으로 수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21-04-14 19:18:04
민주당은 무슨 생각을 가지고 정치를 하는지 모르겠네.제주도에 제2공항 들어서면 득이 많은걸 모르나 알면서 오기를 부리나. 참 국회의원 하는 일이 이렇게도 어리석을 수가 있나. 반성하세요.

뼈속까지민주당 2021-04-14 01:30:00
내가50대인데지금까지선거때마다
무조건민주당이었다
그런데앞으로는나라가망해도
민주당은 안찍을거다

미돍 2021-04-13 22:44:46
선거로 심판하겠어 너희들의 오만

비행기 2021-04-13 21:51:32
제주도 민주당 국회의원님들 현공항 포화상태로 국민의 안전은 무시하고 당눈치만 보는 의원님들 정신 차리세요 가덕도 공항보다 제주 신공항이 우선아닐까요 요즘 민주당 국민들에게 버림받고 있습니다 제주도 미래 비젼을 위하여 적극 지지하세요 다음선거 때 봅시다

아직도 2021-04-13 18:18:28
얼마나 더 지탄받아야 재정신 돌아올라나...가덕도 정치샘법으로 하다 그 역풍 맞은걸..
제주2공항은 국민안전 도민편의 균형발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문통 공약사항이거늘...
법적절차 모두 통과한 국책신업을 이리 조리돌림하다 안전사고 발생하면 그때는 민주당 영원아웃이다..문통과 국토부 관계자들 두렵지 않는가??
제발 정신차리시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