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항일지사 기념비 건립…자부심 높여
동문 항일지사 기념비 건립…자부심 높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고-제주고 총동문회, 고산2리사무소·제주항일기념관서 제막식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와 제주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고석주)는 19일 오후 제주항일기념관 창열사 입구에서 유족, 재학생, 동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모교 출신인 이창휘 지사(건국훈장 애국장) 기념비 제막식을 거행했다.

제주고와 제주고 총동문회는 이에 앞서 이날 오전 제주시 한경면 고산2리사무소에서 고순흠 지사(건국훈장 애족장), 김문준 지사(건국훈장 애족장), 김연배 지사(독립유공 대통령 표창), 박두규 지사(건국훈장 애족장), 황진식 지사(독립유공 대통령 표창), 김순탁 지사(독립유공 대통령 표창) 기념비 제막식을 가졌다.

제주고와 제주고 총동문회는 지난해부터 제주고 출신 항일애국지사 기념기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1차로 제주시 한림읍 귀덕리에서 애국지사 기념비 제막식을 거행했다.

지금까지 파악된 제주고 출신 항일독립운동가는 64명이다.

고용철 제주고 교장은 “학교 출신 항일애국지사 기념비 건립 사업은 동문과 재학생들의 모교에 대한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 자긍심 고취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시, 2021년 주요 사업 보고회 개최

제주시는 19일 시청에서 안동우 제주시장 주재로 2021년 주요 현안 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59개의 시정 현안 사업 보고와 토론을 통해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도개발공사-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제주도협회,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와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회(협회장 이민숙)는 19일 장애인복지시설인 제주시 조천읍 소재 아가곱드래에서 도내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적가치 실천 협약을 맺었다.

 

 

▲제주여상 총동창회, 신입생에 장학금 전달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한희숙)는 지난 16일 모교를 방문해 신입생 3명에게 미래여성 CEO육성 장학금으로 30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날 성정희·한현경 동문도 후배들에게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농협 제주본부, 디지털 체인저 위촉식 개최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지난 16일 본부장실에서 ‘2021년 디지털 체인저(Changer)’ 위촉식을 열고 이봉기 제주축협뉴타운지점 계장과 안정민 제주시농협 계장보를 디지털 체인저로 위촉했다.

 

 

▲도두동새마을부녀회, 바자회 수익금 기탁

제주시 도두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병화)는 지난 17일 오래물광장에서 진행된 드라이브 스루 사랑의 바자회 행사에서 식품류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제주적십자사, 코로나19 방역 물품 기부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6일 제주적십자사 앞마당에서 동려평생학교(이사장 안식)에 마스크 7000장과 손소독제·물티슈 1500개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물품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