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4억5000만원…취약계층 아동 돕는다
3년간 4억5000만원…취약계층 아동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네오플-제주도-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디딤씨앗통장 지원 협약
㈜네오플은 26일 제주도청에서 제주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아동·청소년 디딤씨앗통장 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네오플은 26일 제주도청에서 제주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아동·청소년 디딤씨앗통장 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네오플(대표이사 노정환)은 26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제주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와 아동·청소년 디딤씨앗통장 지원 업무 협약을 맺고 향후 3년간 총 4억5000만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네오플은 2018년부터 3년간 도내 보호 아동들의 디딤씨앗통장 적립금 조성을 위해 4억5000만원을 지원해왔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복지시설, 장애인시설, 가정위탁보호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이나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의 자산 형성을 위해 최대 월 5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다. 

제주도는 아동 추천과 행정 지원을 담당하고, 모금회는 추천받은 보호 대상 아동·청소년 530명의 디딤씨앗통장에 매월 1인 5만원씩 적립금을 지원한다.

적립된 금액은 아동·청소년이 만 18세가 되면 대학 학자금이나 창업, 결혼, 주거 비용 등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인기 게임인 ‘던전앤파이터’를 개발한 네오플은 2015년 제주로 본사를 옮긴 이후 학교 밖 청소년 문화 체험 활동 지원, 조손가정 동절기 물품 지원 등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시, 맞춤형 복지 담당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제주시는 지난 23일 제1별관 회의실에서 읍·면·동 맞춤형 복지 담당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1인가구 안부 살핌 서비스와 사례 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도치과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 제주 유치

제주특별자치도치과의사회(회장 장은식)는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치과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2022년 4월 대한치과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 유치를 성사시켰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양묘장 개장 현판식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사장 이진호)은 지난 23일 비양도에서 제주 자생식물 양묘장 개장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가졌다. 양묘장은 33㎡ 규모에 유리온실로 조성됐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 쓰레기 수거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총재 한재일)는 지난 24일 회원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애월읍 해안 일대에서 폐로프, 플라스틱류, 폐목재 등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을 전개했다.

 

 

▲통일교육위원 제주협의회, 통일 교육 워크숍

통일교육위원 제주협의회(회장 강근형)는 지난 23일 제주시지역 한 호텔에서 도내 통일교육 유관기관과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 교육 거버넌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