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취약계층 자녀 지원에 노·사 ‘맞손’
도내 취약계층 자녀 지원에 노·사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JDC·농협은행 제주본부, 29일 학생 10명에 장학금 전달
JDC 노·사와 농협은행 제주본부 노·사가 29일 JDC 엘리트빌딩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JDC 노·사와 농협은행 제주본부 노·사가 29일 JDC 엘리트빌딩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노·사(노조위원장 김태남, 이사장 문대림)와 NH농협은행 제주본부 노·사(노조위원장 고창균, 본부장 문상철)는 29일 JDC 엘리트빌딩에서 ‘지역사회 나눔 장학 사업’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 노·사는 노동절을 기념해 도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비정규직, 조손·한부모가정 등 경제 여건이 어려운 노동자 자녀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노총제주지역본부와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지사의 심사·추천을 통해 총 10명의 학생이 대상자로 선정됐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사회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장학 사업은 지역단체와 JDC 노·사가 함께하는 소통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協, 공기 정화 식물 나눔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한천민)는 제51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6일과 27일 서귀포시지역 소상공인과 청소년들에게 공기 정화 식물 1500본을 나눠주는 탄소 중립 생활 실천 운동을 펼쳤다.

 

 

▲제주도자원봉사센터, 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운영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태언)는 지난 28일과 29일 이틀간 제주복지이음마루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법무보호위원 유예지원委, 지원금 전달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유예지원위원회(위원장 홍성영)는 지난 28일 제주시지역 한 식당에서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보호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법무보호 사업 지원금 200만원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문성관)에 기탁했다.

 

 

▲홍승지 대표, 지역 사랑 장학금 기탁

홍승지 유니코안경 신제주점 대표는 지난 27일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사무소 앞에서 학업에 정진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데 써달라며 지역 사랑 장학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농협 제주본부, 농·축산물 꾸러미 전달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29일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에 취약계층 농업인 400여 가구에 전달할 농·축산물 꾸러미를 기탁했다.

 

 

▲애월읍생활개선회, 유기농 된장 기부

제주시 애월읍생활개선회(회장 하영애)는 지난 28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정성껏 마련한 유기농 된장 15통을 애월읍(읍장 부태진)에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