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투어 ‘하영올레’ 활성화에 힘 합쳐
원도심 투어 ‘하영올레’ 활성화에 힘 합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서귀포시-㈔제주올레-제주관광공사, 3일 칠십리시공원에서 협약
서귀포시와 ㈔제주올레, 제주관광공사가 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귀포시와 ㈔제주올레, 제주관광공사가 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귀포시와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가 3일 칠십리시공원에서 서귀포 원도심 도보 투어인 ‘하영올레’ 활성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귀포시는 하영올레의 관리와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분야를, 제주관광공사는 하영올레 홍보와 마케팅 관련 분야를 담당한다.

또 제주올레는 ‘올레’ 명칭과 브랜드 이미지인 ‘간세’의 무상 사용을 승인하고 도보코스 운영에 대한 자문을 맡는다.

하영올레는 서귀포시가 웰니스 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추진 중인 관광 사업으로 서귀포 원도심 내 공원 6곳과 특화거리 3곳을 연결한 3개 코스로 운영된다.

우선 1코스는 서귀포시청에서 걸매생태공원, 칠십리시공원, 새연교, 새섬공원, 천지연폭포, 아랑조을거리를 거쳐 서귀포시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오는 29일 개장한다.

또 서귀포시청에서 아랑조을거리, 매일올레시장, 자구리공원, 서복전시관, 정모시공원을 연결하는 2코스는 6월 말에 서귀포시청과 서귀포문화도시센터, 솜반천, 지장샘, 흙담솔로를 연결하는 3코스는 7월 말에 각각 개장할 예정이다.

 

 

▲양돈농협·양돈부녀회, 돼지고기 등 기탁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과 제주양돈부녀회(회장 강정수)는 지난달 30일 제주시 애월읍 소재 제주창암재활원을 방문해 120만원 상당의 제주산 돼지고기와 생필품을 전달했다.

 

 

▲고향주부 제주도지회, 된장 담그기 행사 개최

㈔고향주부모임 제주특별자치도지회(오옥성)는 지난달 30일 서귀포시 상예동 소재 오성된장에서 된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담근 된장은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됐다.

 

 

▲공성용 회장, 어린이날 장학금 6100만원 전달

공성용 KCTV제주방송 회장은 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어린이날 장학금으로 61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도내 소외가정 어린이 610명에게 전달된다.

 

 

▲서귀포로타리클럽, 코로나 방역 마스크 기부

국제로타리 3662지구 서귀포로타리클럽(회장 강성준)은 지난달 29일 대한적십자사 제주지부(지부장 오홍식)를 방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KF-94 마스크 2500장을 기탁했다.

 

 

▲함덕고 총동문회·제28회 동창회, 성금 전달

함덕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고영두)와 제28회 동창회(회장 김태진)는 지난달 30일 함덕고를 찾아 학교발전기금 500만원과 장학금 1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제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업무 협약 체결

제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지난달 30일 회의실에서 삼도1동청소년문화집(관장 황태영) 및 조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부제필)과 현장 사업 역량 강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덕훈 제주동여중운영위원장, 제주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선출

고덕훈 제주동여자중학교운영위원장(사진)이 2021학년도 제주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에 선출됐다.

제주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지난달 29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고덕훈 위원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