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아 마음껏 즐겨”…어린이날 기념 행사
“애들아 마음껏 즐겨”…어린이날 기념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시·서귀포시 지난 4일 개최…모범 어린이·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제주시가 지난 4일 시청에서 개최한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
제주시가 지난 4일 시청에서 개최한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

◆제주시는 지난 4일 시청 회의실에서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을 열고 모범 어린이와 아동복지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상을 받은 5명의 초등학생들은 남을 배려하고, 학업과 예체능 활동 등에 모범을 보여 왔다. 또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을 지원하고 급식 배달 등 아동 보호에 헌신한 복지시설 관계자 등도 표창을 수상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모범 어린이=김신지(외도초), 김태양(제주중앙초), 한진우(신광초), 서유나(삼양초), 정라엘(인화초) △아동복지 유공자=제주시 삼양동 수정지역아동센터 이재호 시설장

이날 서귀포시도 서귀포시청 문화강좌실에서 모범 어린이와 아동복지 유공자 등 3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보건복지부 장관 △모범어린이=이시환(서호초), 김태연(서귀북초), 이은별(서귀중앙초)

 

 

◆제주적십자사, 부패 방지 청렴기관 인증서 수령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2일 적십자사 나눔홀에서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조직위원회로부터 ‘부패 방지 청렴기관’ 인증서를 전달받고, 부패 방지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강동화 대표, 이웃 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강동화 제스코마트 대표는 지난 3일 마트 본점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안전나눔봉사회-미타요양원, 자매 결연

안전나눔봉사회(회장 양영석)는 지난 2일 미타요양원(원장 한관희)에서 요양원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에 따라 봉사회는 정기적으로 요양원을 찾아 이·미용, 오카리나 연주, 민요 공연 등 노인들을 위한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친다.

 

 

◆안덕농협, 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기탁

안덕농협(조합장 유봉성)은 지난 3일 조합장실에서 문동원 제주서부소방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덕119센터(센터장 이종식)에 500만원 상당의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기탁했다.

 

 

◆한돈협회 제주도협의회, 돼지고기 기부

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김재우)는 지난 3일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앞두고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475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도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 가정 등 150곳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한돈자조금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추자면사회보장협의체, 생필품 등 전달

제주시 추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영내)는 지난 3일 강태선 블랙야크 나눔재단이 기부한 1000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마스크를 관내 장애인 65가구에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