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 6일 개최…대통령 표창에 강능자씨·복지부장관 표창에 김보경씨
제주도는 6일 농어업인회관에서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제주도는 6일 농어업인회관에서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6일 농어업인회관에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통령 표창 1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1명,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16명 등 총 장한어버이와 효행자 유공자 18명이 상을 받았다.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는 “웃어른을 공경하는 문화가 제주에 계속 살아남고, 미래 세대까지 잘 전달돼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가 유지될 것”이라며 “제주도는 건강, 생계, 복지와 관련해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대상자 명단. 

▲대통령 표창 △장한어버이 부문=강능자씨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효행자 부문=김보경씨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장한어버이 부문=김정자·김기문·채금혁·고복순·홍오순씨 △효행자 부문=김은진·이창원·진석범·김익수·김명찬·오유빈·김지영씨·조천읍 새마을 부녀회·서귀포시 하효마을회 △유공공무원=홍미라·강도영씨

 

 

◆부석종 해군참모총장, 제주 부대 방문 격려

제주 출신 부석종 해군참모총장은 6일 제주지역 해군·해병대 부대를 찾아 코로나19 방역 태세를 점검하고, 임무 완수에 매진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부 총장은 해병대 93대대 격리시설을 점검하며 “코로나19 방역 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격리 장병들이 불편함이나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각별한 정성과 책임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안동우 시장,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선물 전달

안동우 제주시장은 6일 제49회 어버이날을 앞두고 아라동주민센터와 사회복지시설에서 만 75세 이상 노인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과일 등 선물을 전달하며 건강을 기원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남원농협 APC 방문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6일 오전 남원농협APC를 방문해 서귀포시지역 조합장들과 간담회을 갖고 현안을 청취했다.
이 중앙회장은 이어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로 이동해 2021년 제주농협 주요 업무 계획을 보고 받았다. 

 

 

◆제주대학병원, 소아병동에 기념품 전달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은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4일 소아병동에 입원 중인 어린이와 외래 진료를 받기 위해 찾은 아동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조속한 쾌유를 기원했다.

 

 

◆제주도바르게살기協, 자전거 타기 생활화 홍보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지난 2일 제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온실가스 감축 실천을 위해 자전거 타기 생활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율림, 희망나눔 명패 달기 캠페인 동참

제주시 삼도1동에 있는 펄프, 종이 제조 전문업체 ㈜율림(대표 백재상)은 지난 4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가 시행하는 희망나눔 명패달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로써 희망풍차 나눔 후원자 2000호가 탄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