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스승의 날…교원 143명 상 받아
제40회 스승의 날…교원 143명 상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근정포장 이종문 ■대통령 표창 소대진 ■국무총리 표창 현진일·김영

▲제40회 스승의 날(5월 15일)을 맞아 제주지역 교원 143명이 정부 포장 또는 표창을 받는다.

정부 포상 수상자는 총 4명이다. 이종문 남녕고등학교 교사가 근정포장, 소대진 저청중학교 교장이 대통령 표창, 현진일 제주도교육청 장학관과 김영 표선고등학교 교사가 최근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교육부 장관 표창은 김수정 제주중앙여고 교사 등 57명, 교육감 표창은 강기호 삼성여고 교사 등 82명이 각각 받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올해 스승의 날 기념 행사를 비대면으로 한다.

이석문 교육감은 “지치고 힘든 나날 속, 따뜻함이 그리워 돌아보면 언제나 선생님이 계셨다”며 “희망과 자부심으로 교직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인비즈협회 제주지회, 간담회 개최

㈔메인비즈협회 제주지회(회장 오영수)는 13일 오후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초청 회원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메인비즈협회 제주지회 회원사 대표들은 이날 윤 이사장에게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제주적십자사, 나눔을 잇는 가족 창립식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2일 적십자사 나눔홀에서 가족 대표와 봉사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代)를 이어 나눔을 잇는 가족’ 창립식을 개최했다.
제주적십자사는 매년 50가족 200명의 나눔 가족 발굴을 목표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며, 후원금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한다.

 

 

▲제주도바르게살기協, 여성 인권 증진 간담회

바르게살기운동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좌중언)와 여성회(회장 이영자)는 지난 11일 여성 회원들의 복지 향상과 인권 증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양돈농협, 금악리노인회에 돼지고기 전달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 12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경로당을 방문해 금악리노인회(회장 박순원)에 돼지고기 120㎏을 전달했다.

 

 

▲제주시농협, 법무보호복지공단에 식품 기탁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12일 생계가 어려운 출소자들에게 전달해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문성관)에 기탁했다. 제주시농협은 하나로마트 공익 기금 전달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참여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공무원노조, 노사협의회 개회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도교육청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류지훈)은 지난 12일 도교육청 4층 제3회의실에서 2021년 제1회 노사협의회 개회식을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