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선동적 시위..배후의혹" -야 "특별법, 해임건의 검토"
한 "선동적 시위..배후의혹" -야 "특별법, 해임건의 검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미국산 쇠고기 전면 개방을 앞두고 안정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를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도 가열되고 있다.

한나라당은 최근 인터넷 서명운동, 촛불시위 등 쇠고기 논란의 배후에 정치적 의혹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국민의 불안심리를 자극, 정치적 선동을 하지 말라"고 촉구한 반면, 통합민주당 등은 전면 쇠고기 재협상을 거듭 요구하면서 관계 장관 해임건의안 및 관련 특별법 제정 추진 등의 검토에 나섰다.

한나라당은 6일 고위 당정회의를 통해 미국산 쇠고기 수입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7일 국회 쇠고기 청문회를 개최, 국민의 의혹을 해소하는 데 주력키로 했다.

조윤선 대변인은 4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무조건적으로 선동적인 촛불시위나 서명으로 가는 것은 국민의 불안을 악용해 정치적으로 선동하는 것"이라면서 이성적 대처를 요구했다.

그는 "이 문제의 본질은 국민의 건강"이라면서 "건강을 보호할 대책이 무엇인지 파악해야지, 이를 정치적 이념이나 나아가 대미관계, 대통령의 탄핵까지 거론하는 것은 얕은 속셈"이라고 비난했다.

김대은 부대변인은 전날 논평에서 "촛불집회는 정부에 반대해온 세력들이 주도하고 있는 한 인터넷 카페가 주최했는데 이 카페 운영자는 전 열린우리당 당원이자 현 창조한국당 당원으로 알려졌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선 실패로 숨죽이고 있던 반미, 반정부 세력이 국민이 민감하게 여기는 먹거리 문제와 연계시켜 공포와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좌파 정권의 선동 전문가들이 쇠고기 수입문제를 주제로 잡아 선동을 획책하고 있다"면서 "지난 2002년 미선.효순 집회처럼 반미감정을 자극하는 위험천만한 발상이자 극단적이고 불순한 정치투쟁"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통합민주당 차영 대변인은 "한나라당이 어제 촛불집회를 국민불안을 유발한 반미.반정부.좌파세력 음모로 규정했는 데 이는 국민에 대한 모욕이자 상식에 대한 테러"라며 "한나라당이 국민을 얼마나 우습게 보고 있는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반박했다.

차 대변인은 "값싼 쇠고기를 먹으라는 정부의 입장과 협상 과정에는 국민건강권을 팽개치고 정권 안정을 얻으려는 음모가 담겨있다"며 "쇠고기 협상 자체가 이 정권의 불순한 음모로, 한나라당은 더 이상 국민을 협박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또 광우병 발생시 쇠고기 수입을 즉각 중단토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광우병 쇠고기 수입 특별법안'(가칭)을 마련, 이번 임시국회에서 처리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오는 7일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의 쇠고기 청문회 결과를 지켜본 뒤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발의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민주당 관계자는 "강창일 의원 등 일부 의원이 이미 해임건의안 발의를 추진하고 있다"며 "그러나 일단 쇠고기 청문회를 지켜보고 그 결과에 따라 당론으로 일괄발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황재훈 이광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