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농민 제주도회 2022년 정기총회 열려
새농민 제주도회 2022년 정기총회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신임 회장에 정재훈씨…이웃사랑 성금 기탁도
한국새농민 제주도회는 지난 11일 농협 제주본부에서 2022년 정기총회 및 신입회원 환영회를 개최했다.
한국새농민 제주도회는 지난 11일 농협 제주본부에서 2022년 정기총회 및 신입회원 환영회를 개최했다.

◆㈔한국새농민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송용진)는 지난 11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회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정기총회 및 신입회원 환영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총회에서는 2021년 회계결산 및 2022년도 사업 방향에 대한 논의와 함께 신임 임원 선출이 있었다.

한국새농민 제주도회는 또 정기총회 직후 이웃사랑 성금 479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송용진 한국새농민 제주도회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최고 수치를 기록하며 많은 도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힘든 처지에 놓인 이웃들에게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새농민회는 1965년 설립된 농업인 단체로 회원 간 활발한 교류 활동과 공익 활동을 통해 농업경영과 기술개선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다음은 이날 선출된 신임 임원 명단

▲회장=정재훈 ▲부회장=김종우, 고희창, 현성희 ▲감사=강원두, 김태하 ▲사무국장=진석환

 

 

◆대정읍노인회, 우명창 회장 취임식 개최

서귀포시 대정읍노인회(회장 김군선)는 지난 12일 대정읍노인회관에서 허정범 대정읍장과 대정읍지역 33개 경로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명창 제14대 노인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우 신임 회장은 “존경받을 수 있는 노인다운 노인이 돼야 한다. 본인의 행동을 뒤돌아 볼 수 있는 모범적인 노인상을 신조로 대정읍노인회를 운영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 신임 회장은 고향 발전과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지난해 자신이 평생 일궈 온 토지 2필지·4762㎡를 서귀포시에 무상 기증했다.

다음은 대정읍 경로당 신임 노인회장 명단

▲동일1리 이달운 ▲일과2리 이한기 ▲인성리 신재옥 ▲안성리 강승일 ▲구억리 박성수 ▲영락리 이창근 ▲신도1리 김대진 ▲신도3리 백진민

 

 

◆제주시농협,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 최우수

농협중앙회, 전국 166곳 평가
작년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사진)은 14일 농협중앙회가 실시한 2021년도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사무소로 선정됐다.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 평가는 전국 166개 도시 농축협을 대상으로 경제 사업 이행 및 기반 구축, 도농 상생 활동 등 3개 분야 16개 항목에 대한 심사로 이뤄진다.

제주시농협은 2020년도 평가에서도 최우수 사무소로 선정된 바 있다.

제주시농협은 계통출하 및 로컬푸드 판매 확대 등 경제 사업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농번기 일손돕기 등 영농지원에 적극 참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봉주 제주시농협 조합장은 “함께하면 멀리 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농협의 정체성을 지키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교육청공무원노조, 위원장 이·취임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류지훈)은 지난 12일 제주국제교육원 세미나실에서 위원장 이·취임식 및 제9대 제주교육노조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제9대 위원장으로 선출된 고창성 위원장이 취임했다.

류지훈 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4년 간의 위원장 재임 기간이 값진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등, 협약

㈔서귀포시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고광희)과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이재근)은 지난 11일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에서 ‘제주지역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