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朴, 대통령 존재인정 `위태위태'"
원희룡 "朴, 대통령 존재인정 `위태위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나라당 원희룡 의원은 12일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표의 회동 결과와 관련, 박 전 대표의 태도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원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백지연의 전망대'에 출연해 양자회동과 관련 "여러 국정 현안들이 있는데, 그런 문제들은 다 제쳐놓고 소위 친박연대나 그런 분들의 복당문제, 선거법 위반 공천헌금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 압박하는 식의 이야기가 됐다는 것 자체가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두 분만의 이야기로 끝나야 될 것들이 공개적으로 이야기가 된 것, 결과 브리핑을 보며 귀를 의심했다"고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원 의원은 이어 "어쨌든 현직 대통령이고 같은 한나라당"이라며 "(박 전 대표가) 그런 면에서 현재 상황을 헤쳐 나가는 것에 대한 동지의식, 그리고 대통령에 대한 기본적인 존재의 인정 이런 점들이 참 위태위태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박 전 대표가 이 대통령과의 회동에서 `청와대의 검찰 수사 개입설'을 제기하고 이를 브리핑한 것을 두고 "그 점에 대해서도 사후에 대통령실의 설명은 조금 다르지 않았느냐"며 "진위가 어떻든 간에 그런 점은 집권 여당의 일각을 함께 담당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있을 수 없는 얘기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원 의원은 '박 전대표가 대통령의 권위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보는 거냐'라는 사회자 질문에 "그런 느낌들이 많이 들어서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탈당 친박 인사들의 복당 문제와 관련해선 "공천에 일부 무리도 있었기 때문에 원천적으로 못들어올 이유는 없지만, 앞으로 사법처리가 문제될 수 있는 사람들까지 무조건 같이하라는 것은 무리"라며 "복당은 절대 없다고 선거운동을 한 지도부가 있는데 바로 말을 바꾸는 것은 무리가 있고, 새지도부에 도전하는 분들의 전당대회에서 약속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원 의원은 "박 전 대표가 추종자들 복당에 그렇게 집착하는 것은 충분히 이해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문제만으로 한나라당의 현안과 국정이 돌아가는 것은 아니다"면서 "조금 더 유연하고, 어느 정도 여지는 여는 전향적 자세가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