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제주도의회 의장단 등, 제주일보 방문
제12대 제주도의회 의장단 등, 제주일보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원내대표들이 7일 제주일보(회장 오영수)를 신임 인사차 방문했다.
김경학 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구좌읍·우도면)은 이날 제주일보 3층 회의실에서 도민들이 경제 위기와 민생 문제로 힘들어 하는 만큼 향후 의정 활동을 민생 해결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는 송영훈 의회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남원읍), 강철남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연동을), 강연호 농수축경제위원장(국민의힘·서귀포시 표선면), 김창식 교육위원장(제주시 서부), 양경호 예산결산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노형동갑), 강충룡 국민의힘 원내대표(서귀포시 송산·효돈·영천동), 강동우 미래제주 대표(교육의원·제주시 동부), 양기철 도의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시-창원 교육지원청, 지속가능발전교육 협약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과 경상남도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락)은 7일 제주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 내실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교육지원청은 올해부터 마산3·15 및 제주4·3 평화·인권교육,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태환경전환교육을 상호 교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학교에서 3·15 및 제주4·3 평화·인권교육과 생태전환교육 관련 기념행사, 계기교육, 체험학습 등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앞장선다.
또 교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인권교육 및 생태전환교육 관련 연수, 체험학습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 밖에 평화·인권교육 및 생태전환교육 관련 연수, 연구 등 활성화에 관한 사항을 지원한다.
강영철 교육장은 “평화·인권교육과 생태전환교육은 날이 갈수록 그 중요성이 중대해지고 있으며 생각과 행동양식의 총제적 변화를 추구하는 교육으로 준비돼야 한다”며 “우리의 아이들이 과거와 현재를 통해 미래를 살아나갈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국농촌체험마을협회장에 임안순 제주도협회장 선출
임안순 제주특별자치도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장(사진)은 지난 5일 대전 유성구에서 열린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총회에서 제3대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장에 선출됐다. 임 회장은 그동안 제주지역 마을발전 사업과 농촌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제주대 약학대-한국투자파트너스, 상호협력 협약
제주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이상호)과 한국투자파트너스(대표 황만순)는 지난 6일 제주대에서 ‘미래 제약바이오 산업 활성화를 선도할 투자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제약산업 실무실습 교육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제주소방서, 정기 유공자 표창 수여
제주소방서(서장 고재우)는 7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한 강미숙 소방위와 소방훈련을 적극 지원한 김수은 노팅힐웨딩컨벤션 대표에게 상반기 정기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제주라임로타리클럽, 쌀 200㎏ 기탁
제주라임로타리클럽(회장 김창숙)은 지난 6일 도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해 달라며 백미 200㎏을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