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업 진흥과 발전에 기여 농업인 선정
농·축산업 진흥과 발전에 기여 농업인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농업인단체협의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서 농업인상 6명 등 시상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덕문)는 지난 11일 제주감귤박람회가 열린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야외무대에서 제27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농업인의 날 기념식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확산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제주를 실현하고, 농업인 단체와 유관기관과의 소통으로 농업·농촌 활력화를 도모하기 위해 1996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농·축산업 진흥과 발전에 큰 공을 세운 농업인에게 시상하는 농업 분야 최고 권위 상인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상’ 시상식이 6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 중앙 단위 농업인의 날 포상 10점과 우수 농업인 16점, 감사패 11점 등도 전수됐다. 
김덕문 회장은 “농업은 우리 사회의 근간이며, 생명산업”이라며 “이의 주역임에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제 역할을 다하며 농업과 농촌 가치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제주도 농업인상 수상자와 중앙 단위 포상자 명단. 
▲농업인상 △일반작물 임희선(서귀포시 토평동) △감귤 김희찬(대정읍 보성리) △친환경농업 임상만(한림읍 대림리) △축산 김한종(안덕면 창천리) △여성농업인 김순일(서귀포시 호근동) △유통가공 청정제주녹차영농조합법인(대표 강경민·남원읍 수망리)이다. 
▲중앙 단위 포상 △대통령표창 강만희(서귀포시) △국무총리표창 신진호(서귀포시 축산농협), 김연화(㈔한국생활개선제주도연합회) △농림부장관표창 강기천(㈔한국농촌지도자제주도연합회), 강성필(㈔한국새농민제주특별자치도회), 고동심(㈔농가주부모임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김경주(㈔한국유기농업협회제주도지부), 김영숙(㈔한국여성농업인제주시연합회), 김창민(㈔제주특별자치도4-H본부), 이지우(㈔제주마생산자협회).

 

 

 

 

 

▲현승탁 위원장, 동양·동남아 라이온스 대회 개최 앞둬
“코로나19로 무산될 뻔했던 제주 OSEAL FORUM(동양·동남아 라이온스 대회)이 마침내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가 제주를 세계에 알리는 축제의 장이자 봉사정신을 공유하는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승탁 제59차 동양·동남아 라이온스 대회 조직위원장(사진)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제주에서 개최되는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세계 최대의 봉사조직인 국제라이온스협회의 아시아지역 라이온들이 모여 국제협회의 중점 봉사 활동을 점검하고, 국가 간 이해와 조직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국제대회로 국내외 라이온스 회원 3만여 명이 제주를 방문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당초 2020년 10월 개최될 예정이었던 이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면서 2년이 지난 올해 개최된다.
현 위원장은 “대회가 장기간 연기되면서 취소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고 지난 3월 취소될 위기도 있었지만 다행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다만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참가 인원이 예정보다 크게 줄어 아쉽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는 국제적인 관광지인 청정 제주를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국내외에서 많은 참가자들이 제주를 방문하는 만큼 최소 120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현 위원장은 “라이온스 클럽은 봉사단체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지역 내 봉사 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 위원장은 “해외 참가자들은 단순히 포럼 참가에 그치지 않고 제주 곳곳을 둘러볼 예정인 만큼 제주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며 “해외 참가자들이 제주에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도민들도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현 위원장은 제주 향토기업인 ㈜한라산의 회장으로 제주 경제 발전을 이끌어 온 리더이자 산증인이다.

 

 

 

 

 

 

▲서귀포시는 지난 11일 서귀포청소년수련관에서 직영 청소년시설 종사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년 청소년시설 운영 방안을 논의하고 종사자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도시락 토크데이’를 개최했다.

 

 

 

 

 

▲제주도의회,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관표창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지난 11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연동을)이 대표발의 한 ‘제주도 4·3기념 사업 지원 조례’로 기관표창(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이승아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오라동) 주도로 추진된 ‘제주형 수눌음 육아나눔터 확대를 통한 지역주체 돌봄 활성화’ 사례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주대 여교수협의회, 특별 세미나 개최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회장 정유남)는 지난 10일 제주대 사회과학대학 중강당에서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과 함께 ‘제주대 여성구성원의 역할과 다양성’을 주제로 개교 70주년 기념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다.

 

 

 

 

 

▲민주평통 제주지역회의, 제주국제평화컨퍼런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부의장 김성수)는 지난 11일 서귀포시 소재 WE호텔에서 한반도의 평화통일과 세계평화의 섬 제주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관련 석학 및 전문가를 초청해 제주국제평화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