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거버넌스 워크숍 개최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거버넌스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재)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지난 25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재)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지난 25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재)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센터장 고보숙)는 지난 25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양성평등 가치실현을 위한 교육 전문강사 거버넌스 구축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이은영 제주도 성평등여성정책관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관계자 등도 참여해 양성평등 가치실현을 위한 양성평등 교육 전문강사 거버넌스 구축과 전문강사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전문강사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강사협의체가 구성되기도 했다.
고보숙 센터장은 “향후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협의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협의체를 중심으로 양성평등 의식 확산과 체계적인 교육을 위한 방안 모색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2020년 9월 개소해 양성평등 교육 관련 프로그램 연구 및 콘텐츠 개발 사업, 제주 특화 초등 3학년 대상 교육 및 공공기관 종사자 맞춤형 양성평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공동 사업 발굴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서울에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제주 해양생물 종 다양성 확보와 교육 프로그램 확대,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공동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데 함께 뜻을 모으기로 했다.

 

 

 

 

 

▲제주도등산연합회, 편백·동백·철쭉나무 식재

제주특별자치도등산연합회(회장 고창문)는 최근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 한경면 저지저류장 일대에서 편백·동백·철쭉나무를 심었다.

 

 

 

 

 

 

▲청소년범죄예방 여성분과위원회, 물품 전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 여성분과위원회(위원장 오순자)는 지난 25일 제주시 노형동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가정을 방문해 침대, 스탠드 등 7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애월읍, 노인 생일 축하 자리 마련

제주시 애월읍(읍장 김기완)은 27일 홀로 사는 노인들이 생일을 외롭게 보내지 않도록 직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떡케이크와 선물을 전달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 지금 고향으로 카드 가입


NH농협은행 서귀포시청출장소(소장 양수정)는 지난 25일 서귀포시청에서 이종우 서귀포시장과 함께 고향사랑기부 특화 상품인 ‘zgm(지금). 고향으로’ 카드 출시 기념 가입 행사를 진행했다. ‘zgm. 고향으로’ 카드는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에 관계없이 기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월 실적을 충족한 고향사랑기부 고객은 기부지역에서 카드 이용 시 추가 적립 혜택을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