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독도 영유권 주장 강력 규탄
日 독도 영유권 주장 강력 규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도내 8개 보훈단체, 일 영사관 앞서 항의 집회

도내 8개 보훈단체 회원 300여 명이 일본의 독도 영유권 공표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

회원들은 18일 오전 11시 제주시 노형동 재제주일본국총영사관 앞에서 독도 침탈 야욕을 드러낸 일본정부에 항의하며 거리행진을 벌였다.

▲ 도내 8개 보훈단체 회원 300여 명이 18일 오전 재제주일본국총영사관 앞에서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 강력 규탄하며 거리행진을 벌이고 있다.<정이근 기자>

태극기를 손에 들고 머리에 띠를 묶은 회원들은 이날 “교과해설서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명기한 것은 명백한 침략행위”라며 “역사적 진실을 호도하는 만행은 묵과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이근수 상이군경회 도지부장은 규탄사에서 “독도 강탈을 노골화하는 일본의 오만방자한 행동에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지난날 우리 국토를 강제 침탈하고 한민족을 유린한 만행을 속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하얀 소복을 입고 시위에 나선 전몰군경미망인회 한순자 도지부장은 “일말의 반성도 없고, 역사를 왜곡하는 일본에 맞서 독도를 반드시 지켜내자”고 외쳤다.

시위 참가자들은 이날 롯데마트에서 일본영사관이 있는 세기빌딩까지 태극기를 들고 행진을 벌였고, 이어 일장기를 소각하고 후쿠다 일본 총리 인형을 불로 태우는 화형식을 벌이면서 반일 감정을 드러냈다.

보훈단체장들은 또 항의 서한문을 영사관 직원을 통해 요덴 유키오 재제주일본국 총영사에게 전달했다.

항의 서한문에는 독도 영유권 주장이나 역사 교과서 왜곡과 같은 어리석인 일들을 하지 말고, 기만전술을 구사하는 작태를 중단해 줄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서한문을 전달할 당시 분노에 찬 일부 회원들은 일본 영사관 앞 광장으로 가려 했으나 경찰이 저지했다.

회원들은 끝으로 “일본의 독도 도발행위를 이대로 묵과할 수 없어 규탄대열에 참여했다”며 “주권침해와 군국주의 영토야욕에서 나온 제2의 침략행위를 막기 위해 독도 수호에 앞장 서겠다”며 결의문을 낭독했다. 규탄대회 참가한 보훈단체는 광복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특수임무수행자회, 6 ·25참전유공자회, 고엽제전우회 등 8개 단체다. 경찰은 만일의 상황에 대비, 2개 중대 전경 260명을 일본영사관 앞에 전진 배치했다.

<좌동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