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진실을 더 이상 왜곡하지 말라"
"4.3 진실을 더 이상 왜곡하지 말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국방부 '좌익세력 무장폭동'입장에 유족들 반발 거리로 나서

국방부가 고등학교 역사교과서에 수록된 제주4.3을 ‘좌익세력의 무장폭동’으로 수정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4.3유족들이 강하게 반발하며 거리로 나섰다.

4.3희생자유족회(회장 김두연) 산하 각 지회와 4.3연구소, 민예총제주지회 등은 8일 제주시청 정문에서 ‘4.3왜곡 규탄 궐기대회’를 가졌다.

4.3의 광풍으로 가족을 잃고 질곡의 세월을 살아 온 유족 등 300여 명은 이날 “말 못할 시련과 고통을 견뎌 왔는데 또 다시 무장폭동과 반란의 후손, 반란의 섬이란 낙인을 찍으려는 작태는 더는 용서 못 하겠다”며 울분을 터뜨렸다.

이들은 또 ‘4.3 폭동론’을 제기하고 있는 김장수, 이상희 전.현직 국방부장관을 규탄하며 “도민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을 경우 헌법소원을 포함해 유엔 제노사이드 범죄법정까지 갈 수 밖에 없다”며 4.3왜곡 중단을 촉구했다.

김두연 회장은 “4.3진상보고서에는 어린 아이들도 749명이나 희생됐다는 공식집계와 더불어 수많은 양민이 죽고 중산간 마을이 불타는 피해를 입었는데 억울한 희생을 당한 무고한 어린이와 양민들이 무장폭동을 일으킨 폭도냐”며 반문했다.

이날 유족들을 더욱 분노케 한 것은 정부가 특별법으로 만든 4.3진상보고서와 대통령 공식사과를 뒤집고 국방부가 ‘4.3은 남로당의 지시에 의한 좌익세력 반란’으로 규정하면서 진실을 왜곡하고 이념의 잣대로 재단하려는 작태 때문.

유족들은 호소문을 통해 진상보고서에는 남로당 중앙당의 지시와는 무관하다고 밝히고 있는데도 국방부는 2004년 6.25전쟁사를 편찬하면서 4.3을 ‘무장폭동’으로 기술했다가 도민들로부터 강력한 항의를 받고 이를 수정하고도 재차 역사의 진실을 과거로 회귀 시키려 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유족들은 “반세기 이상 4.3에 대해 발설조차 금기시 했던 한과 눈물마저도 죄가 되었던 과거를 극복하고 화해와 상생의 정신으로 미래로 나아가려고 하는데 국방부가 시계를 거꾸로 돌리고 있다”며 “이런 행위가 계속 될 경우 도민들의 거센 저항을 받을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유족들은 또 “4.3 양민학살의 최대 가해자가 누구냐”며 언성을 높인 뒤 국방부는 교과서에 기술된 4.3을 왜곡하기보다 진실의 역사를 기록하는 데 힘써야한다”고 촉구했다.

김두연 회장은 “최근 서울의 한 목사가 ‘양민을 살해한 폭도들도 양민으로 둔갑시켜 4.3평화공원에 이름을 새기고 추모하고 있다’는 설교에 대해 소송도 불사 하겠다”고 말한 뒤 “국정감사에서 무장폭동 입장을 견지하고 있는 이상희 국방부장관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4.3왜곡 규탄’ 머리띠를 두르고 관덕정까지 가두시위를 벌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