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4천만원짜리 위스키 나왔다
1억4천만원짜리 위스키 나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디아지오, 윈저 브랜드 육성 의지 담아

제조원가만 6만 파운드(1억4천여만 원)에 달하는 위스키가 윈저 브랜드로 탄생됐다.

디아지오코리아는 국내에서 만든 위스키 브랜드 `윈저'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디아지오 본사의 지원을 받아 최고급 위스키인 `윈저 다이아몬드 주빌리(Windsor Diamond Jubilee)'를 특별 한정판으로 만들었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영국 빅토리아 여왕이 로열 워런트(Royal Warrant)를 하사한 로열 라크나가(Royal Lochnagar) 증류소에서 생산된 원액을 중심으로 50년이 넘게 숙성한 원액을 비롯, 최고의 맛과 향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은 증류소 원액 등 희귀 원액이 배합돼 만들어졌다.

또 제품 용기는 최고급 크리스털 생산회사로 유명한 바카라(Baccarat)가 맡아 모든 공정이 수작업으로 진행됐으며, 마개와 병목 부분을 은으로 만들었고 병의 앞면 위쪽에는 18K의 금장식 위에 0.5 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장식했다.

단 12병으로 한정 제작된 이 제품은 그 희소가치로 인해 판매 가격을 산정하기 어려우며, 경매 방식으로 판매될 가능성이 크다고 디아지오코리아 측은 전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이 12병 중 한국에 총 6병을 들여오고 나머지 6병은 중국, 동남아 등 세계 시장 진출을 기념하며 각 지역에서 1병씩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 한국에서는 이 제품을 선보이는 별도 행사를 열고,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는 의미로 1병을 사회.복지단체에 기증할 계획이다.

디아지오코리아 김종우 대표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 위스키를 공개하고 "윈저 브랜드의 최고급 위스키 제작을 계기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디아지오는 중국 등 주요 전략 국가의 현지 법인에 윈저를 전담할 직원을 선발, 배치했으며 디아지오코리아는 윈저 브랜드의 영업과 마케팅과 관련한 전문 인력을 파견해 현지 사업을 지휘할 예정이다.

중국은 특히 위스키 시장이 매년 70%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디아지오는 지난해 중국에 윈저를 제한적인 유통 경로를 통해 3만 상자(9ℓ 들이) 가량 수출했으나 본격적으로 출시할 경우 큰 폭으로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 대표는 "윈저가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인정 받아 디아지오의 전략 브랜드로 육성되는 기회를 얻게 됐으며, 앞으로 조니워커와 함께 디아지오 위스키 브랜드의 쌍두마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윈저는 옛 두산이 외국계 주류회사인 씨그램과 조인트벤처를 구성해 1996년 프리미엄급 위스키를 표방하며 출시한 브랜드로, 이후 씨그램코리아가 세계적인 주류회사인 디아지오에 인수되면서 스코틀랜드 산지에서 전량 생산되고 있지만 브랜드 소유권은 계속 한국 법인이 갖고 있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