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관광개발사업 조기 착공
대규모 관광개발사업 조기 착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道, 경제난 극복 위해 투자유치 확정 사업 상반기 착공 유도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대규모 관광개발 사업들을 조기에 착공함으로써 내수경기 활성화를 통해 경제난을 극복에 앞장서기로 했다.

제주도는 특히 지난해 투자유치를 확정한 개발 사업들 중 주요 관광개발 사업들을 올 상반기 내에 착공토록 함으로써 지역 건설경기를 진작시키고 일자리를 창출, 세계적 경제위기를 돌파한다는 전략이다.

제주도에 따르면 총 사업비 8775억원이 투입될 예정인 팜파스종합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이 이달 하순께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말레이시아 버자야그룹이 총 1조 8000억원을 투자하는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조성사업도 이 달 중 사업계획변경 승인을 받아 올 상반기내 착공할 예정이다.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조성사업은 다음 달부터 사업현장의 도로공사 등 기반시설 공사에 착수한 후 건축물 디자인 보완 등에 따른 건축설계와 건축허가를 받아 올 하반기부터 연립형 콘도미니엄 12동 376세대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었으나 착공시기를 상반기로 앞당겼다.

오는 2012년 완공예정으로 총 사업비 3010억원이 투자될 예정인 제2차 롯데리조트 조성사업도 올 상반기에 착공, 롯데월드 놀이공원, 박물관, 관광목장, 콘도미니엄 및 호텔 등의 건설공사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중문관광단지내 위락 및 숙박시설 예정지 5만 6903㎡의 부지에 관광개발사업을 추진 중인 (주)오션블루 중문은 총 1170억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올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주도는 특히 지난해 투자를 유치한 총 32개 사업(투자규모 3조 7190억원) 중 지난해 이미 착공된 12개 사업(투자규모 5479억원)도 이 달 중에 관광진흥기금 조기 지원 등으로 정상적인 사업추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이와 함께 최근 테마형리조트에 투자의사를 밝히고 있는 외국자본(6000억 규모)에 대해서도 사업부지 선정을 적극 지원, 투자유치를 조기에 확정키로 하는 등 대규모 투자유치에도 총력전을 펴기로 했다.

한편 제주도는 올해를 ‘투자유치 대 전진의 해’로 선포하고 지난해에 이어 재차 ‘TWIN-TWENTY(20억 달러 투자유치.20억 달러 투자실현)'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승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