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과 민주당은 북제주 선거구를 비롯한 8.8 재.보선 공천을 대부분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북제주 선거구를 비롯한 8.8 재.보선 공천을 대부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북제주 선거구를 비롯한 8.8 재.보선 공천을 대부분 마무리함에 따라 사활을 건 총력전에 돌입했다.
이번 재.보선은 역대 재.보선 사상 가장 많은 13개 선거구에서 치러지게 돼 연말 대선을 앞둔 전초전 성격이 짙어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필승’을 위한 체제로 전환했다.
한나라당은 13개 선거구에 대한 후보 공천을 모두 완료했고, 민주당은 서울 금천과 광주 북갑, 전북 군산 등 3곳을 제외한 10개 선거구의 공천을 마무리지어 대결구도를 대부분 확정지었다.
특히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북제주 선거구에서의 승리를 획득하기 위해 당 지도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한나라당은 당체제를 재보선 지원체제로 전환하고 다음주 초까지 해당지역의 지구당 정비를 완료하는 등 선거준비를 완료할 방침이다.
한나라당은 각종 의혹에 휩싸인 장상 총리서리를 임명하는 등 민심과 동떨어진 개각이 단행됐다는 점을 공박하고, 김홍업씨의 비리 등 권력형 비리와 서해교전에 대한 군 대응의 문제점 및 대북정책의 난맥상을 집중 부각시킨다는 선거전략을 마련했다.
김영일 사무총장은 17일 주요 당직자회의에서 “8.8 재.보선 승리를 위한 제반 대책 수립과 지원에 총력을 다할 것이며, 8.8 이후 대통령 선거기구로 (당체제를) 전환시키는 데도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회창 대통령 후보 등 당지도부는 18일 북제주의 양정규 전 부총재 후원회에 참석, 본격적인 민심잡기에 나선다.
민주당은 18일 당무회의 인준을 거쳐 공천이 확정되지 않은 지역의 후보를 공식 확정하는 것과 동시에 당을 선거지원체제로 전환할 방침이다.
민주당은 한나라당 이회창 후보 아들들의 병역면제 은폐 대책회의, 빌라게이트, 최규선씨에게서의 20만달러 수수 의혹, 국세청 동원 선거자금 모금, 안기부 예산전용 등 5대 의혹을 집중 공격하고, 특히 6.13 지방선거에서 압승한 한나라당 소속 단체장들의 ‘실수’와 ‘오만’을 집중 부각시킨다는 전략이다.
노무현 대통령 후보와 북제주 선거 지원을 자원한 정동영 의원 등 당 지도부는 이달중 치러질 북제주 지구당 개편대회에 참석, 선거지원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