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대 제주도 교육위원선거 후보자 공약소개
제4대 제주도 교육위원선거 후보자 공약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교육위원 후보 13명은 선관위에 제출한 선거공보를 통해 교육의 질 향상과 교원근무 여건 개선, 교권 회복, 교육자치 실현 등의 공약을 내놓으며 귀중한 한 표를 부탁했다.
유권자들의 올바른 투표권 행사를 돕기 위해 선거공보물에 제시된 공약을 후보별로 간추려(5가지) 소개한다.

제1선거구(제주시.북군)

기호1 강재보 후보
학교에 ‘믿음과 애정을 돌려주는 사회운동’을 전개해 신명나는 교육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 바람직한 청소년 문화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 교직단체 및 교육 NGO(비정부기구)와 연대해 교육 현안에 대한 문제제기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데 앞장서겠다.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에 힘쓰겠다. 제주교육의 국제화를 위한 정책개발에 노력하겠다.


기호2 고병련 후보
학부모, 교사 등 교육주체가 중심이 되는 교육자치를 완성하겠다. 교육예산 편성과 집행을 철저히 감시하고 교육비리나 낡은 관행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겠다. 공정한 인사관리를 위한 견제기능을 강화하겠다. 국제자유도시 추진에 따른 제주교육인프라를 구축하고 제주교육의 혁신과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학교정보화를 달성하겠다.


기호3 고찬식 후보
학교 경영의 자율성을 강화하고 지원을 확대시켜 나가는 봉사자가 되겠다. 교육자원이 공평하고 투명성이 돋보이도록 힘 쓰는 대변자가 되겠다. 21세기 주역들을 위한 인성교육에 힘을 더하는 후원자가 되겠다. 학생과 교사, 학부모 모두 주체가 되는 참여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겠다.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지원과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


기호4 김용택 후보
실력있는 학생 육성 등 공교육 내실화 대책을 강구하겠다. 주당 수업시수 감축 등 교원업무 경감 및 복지향상대책을 마련하겠다. 맞벌이 교원을 위한 시설 확충 등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추진, 지원하겠다. 외국어 교육 강화 및 교사 해외연수 기회 확대 등 국제자유도시 관련 교육정책대안을 제시하겠다. 공.사립의 균형 발전을 지원하겠다.


기호5 오남두 후보
학교 현장과 함께하는 교육의정활동을 펼치겠다. 교직원 편의시설 대폭 확충, 교직원 해외연수확대 등 교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복지증진에 앞장서겠다. 전용사무실 설치 등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 과대 학교.과밀학급 분산 추진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기울이겠다. 농어촌 살리기 교육을 위해 온힘을 쏟겠다.


기호6 오창수 후보
교육자치가 이뤄져 자율적인 학교경영이 되도록 힘쓰겠다. 21세기 정보화교육 확대에 진력하겠다. 신명나는 교육이 되도록 균형예산 편성과 과도한 잡무 줄이기, 객관적 인사이동이 될 수 있는 틀 마련에 앞장서겠다. 생활체육의 활성화로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하겠다. 학부모 의견 폭넓게 수렴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반드시 실현하겠다.


기호7 한기옥 후보
풍부한 교육행정 경험 및 학교경영 의지를 바탕으로 국제자유도시 제주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겠다. 학교와 교육이 함께 살며, 사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교권회복에 힘이 되겠다. 여교사의 승진제도 개선에 앞장서겠다. 지식정보화사회에 적합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을 쏟겠다. 특수교육, 농어촌, 도서벽지학교, 복지시설 확대에 남다른 관심을 갖겠다.


기호8 한수철 후보
과대학교.과밀학급을 해소하는 데 힘을 기울이겠다. 투명하고 공정한 그리고 합리적인 인사행정을 통해 교직사회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한 감시를 게을리하지 않겠다. 학교교육비 증액 확보에 힘을 기울이겠다. 국제자유도시에 적응할 수 있는 학교교육을 펴 나가도록 힘쓰겠다. 급식시설 개선에 필요한 예산을 우선적으로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


제2선거구(서귀포시.남군)
기호1 김성표 후보
교육위원회 심의의결 사항을 도의회에서 재심의하는 불합리한 법을 개정하는 등 교육위원회의 독립의결기구화를 추진하겠다. 학생의 학업성취도 높이기와 인성교육을 강화하겠다. 초.중.고교의 현안 해결에 노력하겠다. 여교원 관리직 임용기회 확대 등 교원의 사기진작 및 업무경감을 추진하겠다. 산남지역에 특수학교 설립을 추진하겠다.


기호2 김형탁 후보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등 제주교육의 자치역량을 기르는 데 초석이 되겠다. 산남지역에 특수학교 및 외국어학교를 유치하겠다. 합리적인 제도 개선으로 투명한 재정운영과 예산활용을 지원하겠다. 학교교육의 신뢰회복을 돕는 봉사자가 되겠다. 국제자유도시에 걸맞은 제주교육과 자녀들이 마음놓고 공부할 수 있는 면학분위기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


기호3 노상준 후보
참다운 인성교육 실천 등 교육의 본질 추구 활동을 최대한 지원하겠다. 교육예산의 합리적 배분과 공정한 집행을 제안하고 감독하겠다. 지식정보화사회에 맞는 교육인프라 구축, 확대에 힘쓰겠다. 실추된 교권회복과 교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의견 수렴과 현 안건의 및 해결 등 교육현장의 대변자가 돼 제주교육발전에 앞장서겠다.


기호 4 양성언 후보
국제자유도시에 걸맞은 외국어교육 강화 등 제주의 특성을 살리는 교육에 힘쓰겠다. 학교 도서관 의무시설화 등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 단위학교 자율경영권 확대 등 학교교육자치를 실현하겠다. 교원 자율연수 지원확대 등 교직원의 복지를 구현하겠다. 특수교육시설 유치, 교원종합복지관 건립 추진 등 산남교육의 현안을 해결하겠다.


기호5 이문웅 후보
공정한 인사관계를 위한 감시.감독을 철저히 하겠다. 일부 지역의 교육시설 편중화를 맞아 소외지역이 없도록 하겠다. 집행부와 교원단체 간 합의사항을 철저히 이행토록 촉구하겠다. 모든 학교의 양호실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현재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파견 장학사를 전원 원대 복귀하도록 하여 상치교사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