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후보 아들 병역비리 의혹 놓고 민주-한나라 대치 심화
李후보 아들 병역비리 의혹 놓고 민주-한나라 대치 심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민주당이 19일 한나라당 이회창 대통령 후보 아들 병역비리.은폐의혹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천만인 서명운동’에 착수한 데 맞서 한나라당이 1997년 대선자금 의혹을 제기하고 이른 시일내에 정권퇴진운동 및 대통령 탄핵에 나설 뜻을 밝혀 정국대치가 심화되고 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당사에서 한화갑 대표의 기자회견에 이어 주요 당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역비리근절운동본부 발대식 및 천만인 서명운동’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서명작업에 돌입했다.

한 대표는 회견에서 “국방의 의무는 신성하고 모든 국민에게 공평해야 한다”고 전제, “그런데 사회지도층 인사들이 아직도 권력과 금력을 이용해 병역을 면탈하고 이를 은폐하기 위한 음모와 공작을 서슴지 않고 있다”면서 “우리는 오늘 병역비리를 발본색원하는 국민적 운동에 나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낙연 대변인은 논평에서 “이 후보 장남 정연씨가 서울대병원에서 1990년 6월과 1991년 1월 두 차례 신체검사를 받고 진단서를 발급받아 1991년 2월 면제 처분을 받은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며 “서울대병원 신검과 진단서 발급에 이 후보가 직접 개입했다는 의혹 등 이와 관련된 문제점의 진상을 검찰은 의혹을 남기지 말고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은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민주당이 서명운동을 시작한다면 이른 시일내에 국민과 함께 부패 무능정권 퇴진운동을 전국적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고 남경필 대변인이 전했다.

김영일 사무총장은 “김대중 대통령은 1997년 대선 때 모 그룹과 엄청난 대선자금 거래가 있었고 집권 후 이 그룹은 대북 독점, 빅딜 완승(完勝), 공적자금 특혜, 구조조정 대신 증원특혜 등 엄청난 대가를 받아냈다는 의혹이 있어 구체적인 제보와 함께 조사 중에 있다”면서 현 정부와 민주당 고위인사들과 관련된 6대 의혹을 제기했다.

남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김대업과 이명현 소령은 1998년 7~11월 서울의 한 호텔에 장기 투숙하며 병무비리 수사작업을 벌여왔고 모든 조작은 이 때부터 준비됐다”면서 “당시 천용택 의원은 국방부 장관이었고, 천 의원이 국정원장으로 재임하던 1999년에 병역비리 군검 합동수사가 실시됐기 때문”이라며 ‘정치공작’ 중단을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