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MJ, 세종시 재격돌..與與갈등 본격점화
朴-MJ, 세종시 재격돌..與與갈등 본격점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MJ "원안 꼭 필요하단 입장아닐것..희생자세 가져야"
朴 "너무 기가 막히고 엉뚱한 얘기"
한나라당 정몽준(MJ) 대표와 박근혜 전대표가 2일 세종시 수정안을 놓고 또다시 정면충돌하면서 여권의 세종시 공방이 본격화되고 있다.

정 대표가 박 전 대표의 세종시 수정 반대 입장을 우회 비판하고, 이에 박 전 대표가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서면서 여권 내부의 갈등이 갈수록 고조되고 있다.

두 사람간 충돌은 지난달 18일 세종시 당론변경 문제를 놓고 가시돋친 설전을 주고 받은데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특히 친이(친이명박)계가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우호적 여론형성 및 당론변경을 위해 조직적으로 나설 조짐을 보이고, 이에 친박(친박근혜)계가 강력 반발하면서 한나라당이 점점 실질적 분열국면을 향해 치닫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전 대표는 원안이 좋고, 꼭 필요하다는 입장이 아닐 것'이라는 정 대표 발언에 대해 "너무 기가 막히고 엉뚱한 이야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박 전 대표는 특히 혼잣말로 "말도 안되는.."이라며 불쾌감을 여과없이 드러냈다.

앞서 정 대표는 전날 친이계 세종시 토론회에 참석, "박근혜 전 대표는 원안이 좋고, 꼭 필요하다는 입장이 아니라 약속을 지키는 게 바람직하다는 입장일 것"이라며 "허심탄회하게 대화, 토론하면 해결책을 찾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박 전 대표의 이날 발언은 세종시 수정안을 위한 당론 수렴 절차에 착수하겠다는 정 대표를 정면 공격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나 정 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세종시 수정의 불가피성을 역설하면서 박 전 대표를 거듭 우회 비판했다.

정 대표는 "약속의 준수는 그것 자체로 선하지만 선한 의도가 언제나 선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면서 "이성적으로 따져야 하고 냉철한 고민도 필요하다. 하나의 결정이 이뤄졌다고 해서 다른 선택의 가능성을 재고하는 일이 반드시 나쁜 일인가 하는 고민도 해 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우리 정치인들이 `나라를 위해서 일한다'고 하는데 사실은 자신의 의욕과 야심에서 국가 대사를 자기 본위로 해석하는 경우가 없지 않다"면서 정말 나라를 위해 일한다면 자신을 희생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친박계 핵심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 대표 연설에 엉뚱한 내용이 너무 많다. 당내에서 협의되지 않은 내용이 많다"면서 "상대방에 대한 공격을 하면서 여야를 막론하고 혼자 독야청청하려는 여당 대표의 연설이 어처구니가 없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