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타워" 사업 이래서야
"월드타워" 사업 이래서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중문관광단지내 제주월드타워 건립사업이 뇌물수수 등 각종 비리 의혹에 휩싸였다.

사업자 선정 과정에 사업자측인 ㈜일정과 사업승인기관인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 직원간 뇌물 커넥션이 드러나는 등 비리 의혹이 제기되자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것이다.

결론부터 말해 타워 업자 선정에 뇌물과 불법이 작용했다면 관련자들에 대한 사법처리는 물론 업자 선정 또한 재검토돼야 한다.

사업자측이 관광공사 직원에게 차량을 제공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 사업 승인 과정의 불투명성을 짐작케 한다.

결국 사업자와 관광공사 모두 투명해야 할 사업 추진에 문제를 드러낸 것이다.

㈜일정은 타워 부지를 임대하는 과정에서 관광공사 제주지사 노조지부장 민모씨에게 2100만원 상당의 카니발 승합차를 준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권 개입의 결과가 아니라고 생각할 사람이 얼마나 있겠는가.

이에 대해 사업자측은 “관광공사 제주지사 노조가 월드타워의 아이템을 제공했기 때문에 지적재산권 보상 차원에서 승합차를 준 것”이라지만 설득력이 없기는 마찬가지다.

노조의 아이템이 과연 지적재산권인가 하는 점도 문제려니와 도대체 노조지부장에게 그 재산권을 보상했다니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노릇이 아닐 수 없다.

관광지내 타워 건설은 조망 관광을 위해 바람직한 사업이다.

특히 한라산과 바다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국제관광지 제주에 여태껏 타워 하나 세워지지 않았다는 것이 오히려 이상할 정도다.

그러나 그것은 그만큼 쉽게 이뤄질 수 있는 사업이 아님을 말해주는 것이기도 하다.

우선 거액의 자금 소요는 물론 환경적 측면과 안전성 등 고도의 기술을 요구하는 사업이라 당국, 업자 모두 신중한 자세를 견지해 온 게 사실이다.

아울러 사업자 선정에 있어 가장 비중을 둬야 할 부분이 업체의 투자 능력이다.

제주월드타워 사업자측은 차량과 향응을 제공한 의혹과 함께 투자자금으로 제시한 125억원의 투명성도 의심받고 있다.

만약 단시일에 자금이 모아진 데다 사업계획 승인 후 순식간에 돈이 빠져나갔다면 의심을 살 수밖에 없다.

경찰은 뇌물비리 의혹은 물론 투자능력 검증 등 사업자 선정에 문제가 없었는지에 대해서도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

사업자측과 관광공사 관련자 처벌은 물론 업자 선정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날 경우 사업자 선정은 재검토돼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