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골대 불운'..맨유는 칼링컵 2연패
박지성 '골대 불운'..맨유는 칼링컵 2연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산소 탱크' 박지성(29)이 두 경기 연속 골대 불운에 시달린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2009-2010 칼링컵 정상에 올랐다.

맨유는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와 칼링컵 결승에서 선제골을 내주고도 마이클 오언의 동점골과 웨인 루니의 역전골을 앞세워 2-1 승리를 거뒀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칼링컵 우승을 차지한 맨유는 이 대회에서 통산 네 번째 정상에 우뚝 섰다.

칼링컵은 1960년부터 시작된 잉글랜드 리그 컵대회로 2003-2004시즌부터 칼링이 스폰서를 맡고 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디비전2까지 모두 92개 팀이 출전해 우승팀을 가린다.

올해 FA컵에서는 조기 탈락했던 맨유는 이번 시즌 첫 우승을 차지하며 프리미어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까지 3관왕 달성의 꿈을 이어가게 됐다.

박지성은 지난해 토트넘 홋스퍼와 결승전에는 결장해 아쉬움이 남았으나 이날은 선발로 출전해 공수에서 활발한 몸놀림을 펼쳐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특히 1-1로 맞선 전반 47분 안토니오 발렌시아가 오른쪽 측면에서 가운데로 연결한 공을 오른발로 강하게 슛을 시도했지만 오른쪽 골대를 맞고 나오는 바람에 결승골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잡지 못했다.

24일 웨스트햄과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도 오른쪽 골대를 한 차례 맞췄던 박지성은 두 경기 연속 `골대 불운'에 땅을 쳤다.

그러나 맨유는 먼저 한 골을 내준 열세를 기어이 뒤집고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전반 5분 애스턴 빌라의 제임스 밀너가 페널티킥을 차넣어 먼저 앞서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맨유는 12분에 마이클 오언의 동점골로 이내 균형을 맞췄다.

디미타르 베르바토프가 상대 수비의 공을 빼앗아 문전으로 쇄도했고 수비수에 걸려 넘어졌지만 공이 뒤따라 달려들던 오언 쪽으로 흘렀다.

오언은 이 공을 논스톱 중거리슛으로 연결해 동점골을 뽑아냈다.

이후에는 박지성의 여러 차례 공격 가담이 눈에 띄었다. 전반 19분에는 베르바토프와 함께 2대1 패스를 이어받으며 오른발 슛까지 날렸으나 오른쪽으로 빗나갔고 24분에는 수비 진영에서 공격 진영 페널티 박스 부근까지 단독 드리블하며 상대 수비진을 헤집었다.

발렌시아와 패스를 주고받은 뒤 직접 슛까지 날렸지만 수비수 맞고 코너 아웃됐다. 박지성은 후반 40분 대런 깁슨으로 교체돼 나왔다.

결승골이 터진 것은 후반 29분이었다. 전반 42분에 오언과 교체돼 그라운드에 나선 웨인 루니가 발렌시아의 크로스를 머리로 받아 넣어 귀중한 결승골을 만들어냈다.

루니는 후반 32분에도 발렌시아가 올려준 공을 헤딩슛으로 연결했으나 이번엔 왼쪽 골대를 맞고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한편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셀틱에서 뛰는 기성용(21)은 이날 2009-2010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레인저스와 원정 경기에 후반 23분 교체 투입됐으나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셀틱은 후반 추가 시간에 레인저스의 모리스 에두에게 통한의 결승골을 내줘 0-1로 졌다. 1위 레인저스는 18승7무1패, 승점 61점으로 멀찌감치 달아났고 2위 셀틱은 15승6무6패(승점 51점)로 제자리걸음에 그쳤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