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도 비즈니스 시대’
‘농업도 비즈니스 시대’
  • 김문기
  • 승인 2004.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벤처농업대학 제주캠퍼스 개설, 14일 입학식

농업인들에게 경영 마인드에 기초한 농업경영체제의 경영.관리 마케팅 기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한국벤처농업대학 제주캠퍼스가 개설됐다.

한국벤처농업대학(학장 정문술)은 지난 13일 제주대 농업생명과학대학 감귤화훼과학기술센터에서 제주캠퍼스 개설과 함께 입학식을 가졌다.

제주캠퍼스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간 이뤄지는 수업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경영전략’, ‘인터넷 쇼핑몰 성공전략’, ‘e-마케팅’, ‘고객관리’, ‘성공하는 리더십’, ‘농산물 특허와 브랜드 전략’, ‘농수산물 유통전략’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제주도내 관련 교수와 현장 전문가를 중심으로 강사진이 구성되며, 수업 일정에는 제주지역 벤처농업인과의 교류 학습도 이뤄질 예정이다.

강지용 제주캠퍼스 부학장은 “소비자 중심의 생산.유통.마케팅.판매 등에 부합하는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고부가가치 농업을 창출하기 위한 벤처농업이 새로운 농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면서 “벤처정신을 갖고 있는 도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경영관리기법을 교육시키기 위해 제주캠퍼스를 개설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에는 김동태 전 농림부 장관, 현명관 전경련 부회장, 강신장 삼성경제연구소 상무, 한국벤처농업대학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