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나들이 어디로
추석연휴 나들이 어디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풍요로움으로 가득한 추석 명절을 맞아 제주에서도 다양한 민속행사와 체험 마당이 열린다.
미풍양속의 재현은 과거 어린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전통민속을 직접 체험케 하는 보람된 기회를 제공한다.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뜻깊게 보낼 수 있는 몇몇 행사들을 소개한다.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은 21~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민속자연사박물관 광장에서 미풍양속을 재현하는 민속행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햇밤 구워먹기를 비롯해 과거 제주에서 볼 수 있었던 보물찾기, 윷놀이, 제기차기, 지게발 걷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민속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편 21일과 22일에는 박물관 관계 규정에 따라 전시장은 휴관한다.

문의 (722)2456.


▲제주민속관광타운
20일 오후 4시부터 제주민속관광타운 탐라극장에서는 무료 민속공연이 마련된다.

제주도의 토속적인 생활과 민요, 신앙 등을 소재로 한 무용작품을 위주로 칠성기원, 풍요마당, 뱃노래, 해녀춤 등이 50여 분 동안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이번 공연은 양로원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등에 있는 소외된 이들을 위한 초청 행사로 마련됐는데 이들에게 제주의 전통무용과 무속공연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듯 싶다.

문의 (755)5959.


▲제주신라호텔 민속 행사
21일 오전 10시부터 연회장 사라룸에서 ‘온 가족 송편 만들기’가 열린다. 만든 송편은 먹거나 가지고 갈 수 있다.

이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5층 로비라운지에서는 전통음악과 함께 하는 ‘전통주 즐기기’가 마련된다.

양식당 ‘코지’에서는 온 가족이 즐기는 한가위 특선 뷔페도 마련된다.
21일 오후 9시 야외수영장 특설무대에서는 신(新) 국악 운동의 선두주자인 국악실내악단 ‘슬기둥’초청공연이 마련된다.

문의 (735)5527.


▲롯데호텔제주 추석 이벤트
롯데호텔은 연휴기간 내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20일 오후 8시 대연회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무료로 상영한다.
또 이날 하루 투숙하는 전 고객에게는 제주송편, 약식, 백설기 등이 들어있는 떡 세트를 제공한다.

21일 대연회장에서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송편 만들기’,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호텔 야외정원에 위치한 레이크플라자에서는 고객이 직접 절구통 안의 반죽을 쳐서 인절미를 만들어 먹어 볼 수 있는 ‘떡메치기’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밖에 널뛰기 놀이를 비롯해 허벅술, 고소리술, 오름의 샘 등 제주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민속주 시음회’와 ‘녹두 빈대떡 시식회’도 열린다.
추석연휴가 끝난 후인 오는 2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가을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는 ‘밤줍기 대회’가 열려 운치를 더한다.

문의 (738)8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