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배구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격파…10승 선착
프로배구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격파…10승 선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예비 챔피언결정전'에서 화력 시범
프로배구 남자부 선두를 달리는 대한항공이 '미리보는 챔피언결정전'에서 2위 현대캐피탈을 완파하고 시즌 10승 고지를 밟았다.

대한항공은 9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10-2011 프로배구 정규리그 경기에서 서브 득점 5점을 포함, 24점을 쏟아부은 외국인 거포 에반 페이텍을 앞세워 현대캐피탈을 3-0(25-16 25-21 25-19)으로 꺾었다.

대한항공은 강력한 서브와 안정적인 리시브, 정확한 공격이 모두 맞아떨어지면서 1-2위 팀 간 맞대결을 완벽한 승리로 이끌었다.

1라운드에 이어 문성민이 돌아온 2라운드에서도 현대캐피탈을 물리친 대한항공은 시즌 10승(1패)을 기록하며 단독 선두를 굳게 지켰다.

반면 현대캐피탈은 외국인 거포 헥터 소토가 발목 부상으로 빠진데다 중요한 순간에 범실이 이어지면서 대한항공과 격차가 더 벌어졌다. 주포 문성민은 서브 에이스를 2개 성공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지만 12득점에 그쳤다.

대한항공은 1세트 에반이 강력한 서브와 후위 공격으로 기선을 제압했고, 김학민(12득점)이 속공으로 힘을 보태면서 먼저 웃었다.

9-6으로 앞서던 대한항공은 문성민과 후인정의 공격이 살아나면서 14-13까지 쫓겼으나, 이영택과 에반, 김학민의 속공이 잇따라 터져 점수 차를 벌렸다.

에반은 1세트에만 서브 에이스를 2개나 성공하는 등 위협적인 강서브로 현대캐피탈의 리시브를 흔들어 초반 분위기를 대한항공 쪽으로 몰고 왔다.

2세트에서 양 팀은 서브 득점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승부를 이어갔으나 대한항공이 서브에서 우위를 보이며 다시 세트를 따냈다.

현대캐피탈은 에반이 잇따라 공격 범실을 저지르면서 13-12로 역전에 성공했고, 문성민이 대포알 서브로 연속 에이스를 기록하며 15-12로 앞서나갔다.

그러나 문성민의 서브 범실에 이어 이선규의 개인시간차 공격이 아웃되면서 기회는 다시 대한항공 쪽으로 넘어갔고, 한선수가 서브 에이스로 응수하면서 순식간에 15-15 동점을 만들었다.

에반은 20-19로 근소한 리드를 지키던 상황에서 코트 오른쪽 구석을 찌르는 서브 득점으로 승기를 가져왔고, 이어 이영택이 다이렉트 킬을 성공하면서 22-19로 쐐기를 박았다.

현대캐피탈은 3세트 초반 주상용과 한상길이 분위기 메이커로 나서면서 반격을 시도했지만 에반의 독무대에 무릎을 꿇었다.

에반은 12-10에서 상대의 수비를 무력화하는 서브 득점을 성공한 데 이어 이영택, 신영수 등과 함께 활발한 공격을 펼쳤다.

22-19로 앞선 상황에서도 서브 에이스를 꽂은 에반은 몸을 날리는 디그까지 성공하며 김학민의 오픈 공격 득점을 만들어 내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