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유일한 금메달
테니스 유일한 금메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최영자(농협)-김미옥(양천구청)조가 ‘노골드’의 위기에 빠졌던 한국 테니스에 유일한 금메달을 선사했다.
그러나 이형택(삼성증권)은 관심을 모았던 파라돈 스리차판(태국)과의 아시아 최고 대결에서 석패, 은메달에 그쳤다.

최영자-김미옥조는 12일 부산 금정코트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테니스 마지막 경기인 여자 복식 결승에서 톱시드 위니 프라쿠샤-안젤리크 위자야(인도네시아)조를 접전 끝에 2대1(7-6<7-3> 1-6 6-3)로 물리치고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로써 ‘주최국 노골드’의 수모 위기에서 가까스로 벗어난 한국은 당초 세웠던 금메달 2개 이상 획득의 목표를 달성하진 못했으나 여자복식에서 나온 의외의 금메달에 힘입어 금 1, 은 3, 동메달 2개의 평년작을 거뒀다.

최영자와 김미옥으로서도 아시안게임에서 처음 딴 메달일 뿐 아니라 1982년 이후 여자부에서는 처음 나온 값진 금메달이다.
최영자의 멋진 백핸드 발리 성공과 함께 금메달이 확정되자 얼싸안고 기쁨의 눈물을 흘리던 두 선수는 태극기를 들고 코트를 돌며 ‘대~한민국’을 외치던 3000여 홈 관중들의 환호에 답했다.

최영자와 김미옥은 “믿을 수가 없어요. 기분이 최고입니다”라며 첫 금메달의 소감을 털어놓았다.
최영자-김미옥조는 남자선수들과 같은 저돌적인 네트 대시와 적극적인 발리 플레이로 첫 세트를 5대1까지 앞서 나가 낙승이 예상됐다.

그러나 경험 부족 탓인지 잇따른 실수 탓에 게임스코어 5대6으로 역전당한 한국은 다행히도 상대 서비스게임을 가져온 데 이어 타이브레이크게임마저 7대3으로 이겨 다 잡았다 놓칠 뻔했던 1세트를 따냈다.

그러나 2세트를 1대6으로 어이없이 내준 최영자-김미옥조는 3세트 들어 활발한 발리 공격이 부활, 4대1로 승기를 잡았고 잠시 4대3까지 쫓기며 위기를 맞았으나 남은 2게임을 가볍게 따내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그러나 2번 시드 이형택은 남자단식 결승에서 톱시드 파라돈 스리차판(태국)에 0대2(6-7<3-7> 4-6)로 아깝게 져 남자단체전과 남자복식에 이어 은메달만 3개를 목에 걸게 됐다.

세계랭킹 84위 이형택은 28위의 강호 스리차판을 맞아 전날보다 한층 강해진 서비스와 톱스핀 그라운드 스트로크를 앞세워 게임마다 접전을 펼쳤으나 결국 스리차판의 넘치는 힘을 잠재우는 데는 실패했다.

이형택은 “세계적으로도 강하다고 소문난 스리차판의 파워에 밀렸다”며서 “공이 워낙 강해 수비 위주로 경기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날 승부처는 1세트 타이브레이크 게임.

게임스코어 6대5로 먼저 한 세트를 딸 기회를 잡았다가 그 다음 게임을 러브게임 (무득점)으로 내주고 타이브레이크에 들어간 이형택은 내리 5점을 잃고 결국 3대7로 지고 말았다.

고비에서 무너진 이형택은 2세트 들어 급격히 상승세를 탄 스리차판의 강력한 스트로크와 서비스에 압도당해 게임스코어 1대4까지 밀렸다.
그러나 홈팬들의 성원에 이형택은 투혼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이형택은 코트 구석을 찌르는 스트로크에다 서브앤드발리의 적극적인 공격을 섞어가며 더블폴트 등 실수가 잦아진 스리차판을 몰아붙여 극적으로 4대4 동점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그것으로 추격은 끝이 났다. 이형택은 이후 백핸드 발리와 스트로크가 잇따라 네트에 걸리거나 엔드라인을 벗어나는 바람에 2게임을 모두 간발의 차로 잃고 또 하나의 은메달을 추가하는 데 그쳤다.

◆ 12일 전적
△남자단식 결승
파라돈 스리차판(태국) 2(7-6<7-3> 6-4)0 이형택
△여자복식 결승
최영자-김미옥 2(7-6<7-3> 1-6 6-3)1 위니 프라쿠샤-안젤리크 위자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