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잠수함·제주삼다수, 브랜드가치 1위 ‘괘거’

브랜드스탁,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발표···해양관광지·생수 부문서 1위

2016-03-29     문정혁 기자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은 최근 국내 산업 부문별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를 발표한 가운데 해양관광지 부문에서 서귀포잠수함, 생수 부문에서 제주삼다수가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서귀포잠수함은 관광 잠수함 운영 업체인 대국해저관광이 운영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2만 시간 무사고 안전 운항으로 잠수함 부문 최장기 무사고 운행 기록을 보유하는 한편 다양한 볼거리를 통한 많은 관람객 유치 등이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1998년 제품 출시 이후 18년간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파워 1위를 기록하며 ‘국민생수’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주삼다수 역시 생수 부문에서 브랜드스타가 됐다.

 

제주삼다수가 사랑받는 비결로는 화산암반수에서 나온 탁월한 수질이 꼽힌다.

 

특히 제주삼다수는 각종 국제 규격 품질 인증과 유지를 위한 개선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등 소비자들이 많은 신뢰하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브랜드가치 1위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관광 잠수함 사업을 시작한 서귀포잠수함은 늘 안전을 잊지 않고 바다 속 신비를 관람객들에게 보여주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제주삼다수 역시 뛰어난 품질을 보유하기 위한 노력이 브랜드가치 1위라는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