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확 풀리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일품"
"속 확 풀리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일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해물짬뽕
   

 

이번 주말 소개해 드릴 음식은 ‘해물짬뽕’입니다.

 

 

짬뽕은 야채와 돼지고기, 해물 등을 기름에 볶아 닭이나 돼지 뼈로 만든 육수를 넣어 만든 중국식 요리입니다. 속이 확 풀리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무엇보다 일품이고 여러 가지 해물이 들어 있어 영양가도 높지요.

 

 

만드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은 짬뽕, 이번 주말 점심으로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1. 재료

▲생면 4인분, 홍합 400g, 갑오징어 1마리, 깐 새우 100g, 양파 1개, 속 배추 4잎, 애호박 1/2개, 대파 1대, 마늘 3쪽, 부추 50g, 양념(고추기름 2큰술, 고춧가루 3~4큰술, 국간장, 소금)

 

 

2. 요리법

▲홍합은 껍질에 붙어 있는 이물질을 제거해 깨끗하게 손질한다.

▲냄비에 물 5컵 분량을 넣고 끓고 난 후 홍합을 넣고 입을 벌릴 정도 끓인다.

▲홍합이 다 끓고 나면 채를 사용해 걸러낸다.

▲오징어는 뼈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 후 몸통 부분 안쪽에 세로로 칼집을 어슷하게 낸 후 가로로 1cm정도 넓이로 썬다. 다리는 먹통과 눈알을 떼고 가늘게 채를 썬다.

▲애호박은 껍질 쪽 파란 부분만 돌려깎기로 채를 썰고 마늘도 함께 채를 썰어 준비한다. 부추는 가지런히 6cm 길이로 썬다. 속 배추, 양파, 대파도 비슷한 길이로 썬다.

▲육수는 홍합 육수 또는 물로 준비 한다.

▲프라이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먼저 마늘과 파를 볶는다. 이후 손질한 오징어와 해물을 넣고 함께 볶는다.

▲재료들이 어느 정도 익으면 야채를 넣어 함께 볶은 후 홍합과 육수, 고추기름을 넣고 국 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한다.

▲생면은 삶아 찬물에 헹군 뒤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뜨거운 상태로 그릇에 넣어둔다.

 

 

3. 요리팀

▲애호박은 겉 부분만 쓰는 것이 좋다.

▲프라이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먼저 마늘과 파를 볶아 향을 낸 후 해물과 야채, 고춧가루를 넣고 살짝 숨이 죽을 정도로 골고루 볶아주는 것이 좋다.

▲해산물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는 홍합 육수를 미리 끓여서 준비 해 놓는 것이 좋다.

▲생면에 국물을 넣고 나서 부추를 곁들이면 더욱 풍미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