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박주영·이근호 발탁…이명주 탈락
홍명보호, 박주영·이근호 발탁…이명주 탈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베테랑 수비수 곽태휘 합류…박주호는 '고배'
   

박주영(왓퍼드)-이근호(상주)-김신욱(울산)의 공격진 트리오가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사상 첫 원정 8강 진출의 공격 선봉을 맡는다. 하지만 K리그에서 돌풍을 일으킨 이명주(포항)는 탈락의 비운을 맛봤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8일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2014 국제축구연맹(FIFA) 브라질 월드컵 최종명단 발표식'에서 월드컵 본선 무대를 빛낼 23명의 태극전사를 공개했다.

   

예상대로 봉와직염으로 조기 귀국해 국내에서 치료와 재활을 해온 박주영이 발탁된 가운데 원톱 스트라이커 자원으로 이근호와 김신욱이 이름을 올렸다.

   

 

   

홍명보 감독은 8일 오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 무대를 빛낼 23명의 대표선수 명단을 발표했다.정성룡(첫번째 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김승규, 이범영(골키퍼), 김진수(두번째 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윤석영, 김영권, 황석호, 홍정호, 곽태휘, 이용, 김창수(수비수), 기성용(세번째 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하대성, 한국영, 박종우, 손흥민, 김보경, 이청용, 지동원(미드필더), 구자철(네번째 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근호, 박주영, 김신욱(공격수)

또 '마지막 10%'를 놓고 고민했던 미드필더와 수비수 자리에는 '독도 세리머니'의 박종우(부산)와 황석호(산프레체 히로시마)가 발탁의 기쁨을 맛봤다. 또 팀의 구심점 역할을 맡아줄 고참 선수로는 곽태휘(알 힐랄)가 선택을 받았다.

   

하지만 올해 K리그 클래식에서 9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달성한 이명주와 봉와직염으로 치료받는 박주호(마인츠)는 홍심(心)을 얻는 데 실패했다.

   

축구협회는 최종명단 23명과 비공개한 7명을 합친 30명의 예비 명단을 이날 FIFA에 보낼 예정이다. 또 23명의 최종명단은 한국 시간으로 6월 3일 오전 7시까지 FIFA에 제출하게 된다.

   

홍명보호는 12일부터 파주NFC에서 소집훈련을 시작한 뒤 28일 튀니지와 국내 마지막 평가전을 치르고 30일 최종 전지훈련지인 미국 마이애미로 출국한다.'

   

◇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명단(23명)
   

▲ GK = 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이범영(부산)
   

▲ DF = 김진수(니가타) 황석호(요코하마) 홍정호(아우쿠스부르크) 곽태휘(알 힐랄) 이용(울산) 김창수(가시와) 윤석영(돈캐스터)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 MF = 기성용(선덜랜드) 한국영(쇼난) 하대성(베이징 궈안) 박종우(광저우 부리) 김보경(카디프시티) 이청용(볼턴)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손흥민(레버쿠젠)
   

▲ FW = 구자철(마인츠) 이근호(상주) 박주영(왓퍼드) 김신욱(울산)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