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온가족이 함께...
추석명절 온가족이 함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도내 가 볼만한 곳 소개
풍요로움으로 가득한 추석을 맞아 제주에서도 다양한 민속행사와 체험 마당이 열린다.

미풍양속의 재현은 과거 어린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전통민속을 직접 체험케 하는 보람된 기회를 제공한다.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주요 행사들을 소개한다.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은 8~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민속자연사박물관 광장에서 미풍양속을 재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굴렁쇠 굴리기, 사방치기, 팔씨름대회, 투호놀이, 딱지치기, 윷놀이, 팽이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와 가족 물허벅 경주, 어르신 투호놀이, 엄마 팔씨름대회 등이 펼쳐진다.

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만들기, 네일아트, 보물찾기, 가족 레크레이션 등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문의 710-7693.

▲국립제주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은 6일부터 10일까지 전시실 로비와 앞마당 등에서 한가위 행사를 연다. 제기차기, 투호놀이, 널뛰기, 고리던지기, 풍속화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체험이 진행되고 음식 체험, 가족사진 찍기, 페이스페인팅 등도 방문객들의 발길을 기다린다.

탁본과 고인쇄 체험을 할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코너’와 체험관 ‘어린이 올레’도 이용할 수 있다. 문의 720-8030.

▲제주목관아
제주목관아는 7일~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굴렁쇠 굴리기 등 다양한 전통민속놀이를 비롯해 전통 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전통깃발 전시회, 거문고 연주 체험 등이 운영된다.

혼례복과 장군복 등 전통 복식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전통 혼례 포토존’도 마련되고 7일과 9일 오후 2시에는 관덕정 광장에서 화려한 전통무예 시연도 펼쳐진다. 문의 720-8661.


▲제주민속촌박물관
제주민속촌박물관은 6일부터 10일까지 온가족이 연, 제기, 딱지 등을 만드는 ‘민속놀이 기구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추억의 간식 ‘달고나’를 만드는 시간을 비롯해 행사기간 윷놀이, 전통 그네타기, 지게발 걷기, 동차타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고무줄놀이 등 다채로운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제주민속촌 전속 공연팀인 ‘노리안 마로’ 단원들과 함께 하는 줄타기, 버나 돌리기, 민속 타악 연주도 체험할 수 있다. 문의 787-4501.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6일부터 9일까지 메인 수조에 지름 1m에 달하는 대형 보름달 조명이 설치되고 달빛 아래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중 민속놀이 퍼포먼스를 펼친다.

‘며느리 무료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며느리 무료 쿠폰’을 다운로드 해 남편과 함께 방문하면 무료다. 문의 780-0900.
<김문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