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부, 부정부패비리 고강도 사정 예고
[종합] 정부, 부정부패비리 고강도 사정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박근혜 대통령 17일 국무회의서 비리 뿌리 찾아낼 것 강조
   
국무회의서 발언하는 박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오전 청와대 위민관 영상국무회의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최근 부정부패 사정과 관련, "이번에야 말로 비리의 뿌리를 찾아내 그 뿌리가 움켜쥐고 있는 비리의 덩어리를 들어내야 한다"고 말해 향후 고강도 사정이 진행될 것임을 예고했다.

 

또 공무원연금개혁은 더이상 미룰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와 정부세종청사를 잇는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비단 국방분야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각 부문에서 켜켜이 쌓여 온 고질적인 부정부패에 대해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며 "우리 정부가 새로운 대한민국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오랫동안 쌓여온 부정부패 등 각종 적폐를 청산하는 것"이라고 했다.

 

박 대통령은 "국민들은 허리띠를 졸라매고 일터와 세계 곳곳에서 피와 땀을 흘리면서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는데 국가기강을 흔들고 국민의 세금을 개인의 사욕을 위해 남용하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는 범죄이며 국가경제를 뒤흔드는 일"이라고 규정했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더 이상 국민의 안전을 희생하고 혈세를 축내면서 공정한 경쟁과 보상을 왜곡하는 부정부패를 늘 그래왔던 관행이나 '이것은 어쩔 수 없는 사업방식이다' 이런 식으로 방치할 수는 없다"며 "사회에 만연된 이런 관행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우리 경제를 어떻게 살려냈다 하더라도 제자리 걸음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이번에 국무총리께서 추진하는 부패청산은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 말고 국민들과 나라경제를 위해 사명감으로 반드시 해주길 바란다"고 힘을 실어줬다.

 

박 대통령은 공무원연금개혁과 공공ㆍ노동ㆍ금융ㆍ교육 등 4대 개혁 관련, "지금은 고통스럽지만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세대를 위해 반드시 이뤄내야할 과제"라며 "공무원연금개혁은 국가재정의 부실을 막고 미래세대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더이상 미룰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지난주에 국민대타협기구에서 실질적인 협의를 시작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진전"이라며 "당초 여야가 약속한 시간내에 개혁방안 마련해서 입법화되길 바란다"고 했다.

 

박 대통령은 아울러 노동시장 개혁에 대해선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리 경제의 재도약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반드시 이뤄내야 할 과제"라며 "노사 모두 미래세대를 위해 한발씩 양보해 대승적 결단을 내려줄 것을 간곡하게 당부한다"고 했다.

 

신임 통일ㆍ국토ㆍ해양수산부 장관과 금융위원장이 참석, 이완구 국무총리 내각 진용이 짜여진 뒤 처음으로 국무위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와 관련, "전 내각은 총리를 중심으로 '경제혁신3개년 계획'을 성공시키고 대한민국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핵심 국정과제 추진에 매진해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청와대=강영진 기자>yjkang@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