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메르스로 휴업했다 문 연 학교 잇따라 방문
박 대통령, 메르스로 휴업했다 문 연 학교 잇따라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6일 삼성병원 인근 학교 방문...학부모와 간담회도 가져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로 휴업 후 수업을 재개한 초중교를 방문해 교실 수업상황을 점검하고 학교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의 메르스 대응 현장 방문은 지난 5일 국립중앙의료원, 8일 범정부메르스대책지원본부, 12일 경기도 메르스종합관리대책본부, 14일 동대문상점가에 이은 다섯 번째로 일선 학교 현장을 찾은 건 처음이다.

 

박 대통령은 삼성서울병원 인근에 있는 대모초교를 방문, 교실수업을 참관한 후 학생들에게 “학생 여러분이 평소 음식을 골고루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하고 생활 주변도 깨끗이 관리하는 좋은 습관을 몸에 붙이면 이런 전염병들은 얼씬도 할 수 없다”며 “손 씻기라든가 몇 가지 건강습관만 잘만 실천하면 메르스 같은 것은 무서워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학부모 및 교사와 간담회를 열고 “세계보건기구(WHO)도 메르스는 의학적으로 학교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다. 권위 있는 기구에서도 수업해도 된다고 권고하고 있다”며 “이렇게 안전해야 학부모님들도 안심하고 어린이들을 학교에 보내실 수 있고 수업도 지속될 수가 있다. 앞으로 예방조치를 철저하게 해 주시기를 바라고 지역 보건소 등과 연계해 더욱 많이 노력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주문했다.

 

삼성서울병원 인근에 있는 대모초교는 지난 4∼12일 휴업을 한 뒤 15일 수업을 재개했다. 이번 방문에는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등이 수행했다. 박 대통령은 대모초교에 도착해 학교 교장선생님으로부터 학교 방문증과 함께 손 세정제를 전달받았다.

 

이어 박 대통령은 지난 11~12일 휴업한 서울 마포구 소재 서울여중도 찾아 학교 보건실을 둘러보며 위상관리 실태를 점검했고, 손 씻기 생활화·기침 예절 등 남을 배려하는 위생의식이 우리 학생들 일상생활에서 체화되도록 학교와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교육해 줄 것으로 당부했다.

 

지난 13일 WHO 합동조사단이 메르스 확산과 학교는 연관이 없는 만큼 학교수업 재개를 권고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전국 휴업학교 수는 지난 12일 2903교에서 15일 현재 475교로 대폭 줄었다. 박 대통령도 전날(15일)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휴업 중인 학교들도 이제 의심자 격리, 소독 강화, 발열 체크 등 예방조치를 철저히 하고 정상적인 학사 일정에 임해주기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박 대통령의 이날 방문은 막연한 불안감에 위축되지 말고 정상적인 수업과 교육활동에 임해 줄 것을 당부하는 자리”라며 “교실을 비우기보다 방역체계를 적극 갖추면서 수업을 정상화하는데 교육 당국과 학부모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는 사회적 분위기가 더 확산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청와대=강영진 기자>yjkang@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