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12 한국, 멕시코 꺾고 3연승…8강 진출 확정
프리미어12 한국, 멕시코 꺾고 3연승…8강 진출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4-3 승리…3승 1패로 최소 B조 3위 확보
구원등판 차우찬 3이닝 8K '철벽투'…김현수 2타점 결승타

한국야구가 세계랭킹 상위 12개국의 국가대항전인 프리미어12 대회에서 3연승과 함께 1차 목표인 8강 진출을 이뤘다.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세계랭킹 8위의 한국 야구대표팀은 14일 대만 타이베이 티엔무구장에서 열린 2015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조별예선 B조 4차전에서 멕시코(세계 12위)에 4-3으로 '진땀승'을 거뒀다.


김현수가 1회 2타점 결승 2루타를 쳐 균형을 무너뜨렸고, 마운드에서는 팀 세 번째 투수로 등판한 좌완 차우찬이 3이닝 동안 안타와 볼넷 하나씩만 내주고 삼진 8개를 빼앗는 '철벽투'로 승리를 이끌었다.

 

일본과 개막전 패배 뒤 도미니카공화국, 베네수엘라를 잇달아 꺾은 한국은 멕시코마저 눌러 3승 1패가 됐다.

   

한국은 이날 승리로 미국과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최소 B조 3위 자리는 확보, 각 조 4개 팀에 허락되는 8강 진출을 일찌감치 확정지었다. 멕시코는 1승 3패가 됐다.

   

대표팀은 15일 오후 7시 티엔무구장에서 미국과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일본과 1차전에 나섰던 좌완 에이스 김광현이 선발 등판할 예정이다.

   

12일 열린 베네수엘라와 3차전에서 13-2, 7회 콜드게임 승리를 일구며 완벽하게 살아난 한국 타선이 멕시코를 상대로도 초반부터 집중력을 보여줬다.

   

1회 정근우가 볼넷을 고른 뒤 2루를 훔치고, 이용규도 볼넷으로 출루해 무사 1,2루 찬스를 맞았다. 그러자 김현수가 초구를 노려 좌중간을 가르는 2타점 2루타를 터트리고 균형을 무너뜨렸다.

   

이후 세 타자 연속 범타로 물러나며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아쉬움은 오래가지 않았다. 한국은 2회 2사 후 김재호와 정근우의 연속 2루타로 가볍게 한 점을 보탰다.

   

3회에는 더운 반가운 일이 생겼다.

   

'예비 메이저리거' 박병호가 2사 후 멕시코 선발 세사르 카리요를 상대로 시원스러운 우중월 솔로 홈런포를 쏘아 올려 4-0으로 점수를 벌렸다. 앞선 세 경기에서 12타수 2안타(타율 0.167)로 부진했던 박병호의 '부활포'에 한국 더그아웃은 잔칫집 분위기가 됐다.

   

선발 등판한 NC 더이노스의 우완 사이드암 이태양은 2회까지 볼넷 하나만 내주고 호투했다.

   

하지만 3회 선두타자 호세 토레스를 볼넷으로 내보낸 뒤 1사 후 후안 페레스에게 우중간을 꿰뚫는 3루타를 얻어맞아 처음 실점을 허용했다. 이어 케빈 메드라노의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추가 실점했다.

   

대표팀은 4회 강민호의 볼넥과 정근우의 좌전안타, 김현수의 고의4구로 2사 만루 상황을 맞았다. 하지만 이대호가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나 달아날 기회를 놓쳤다.

   

오히려 5회 실책으로 점수를 내줘 한 점 차로 쫓겼다.

   

4회부터 마운드를 지킨 임창민이 5회 1사 후 브랜드 마시아스에게 우전안타를 맞자 차우찬이 구원 등판했다. 첫 타자 페레스에게 볼넷을 허용한 차우찬은 메드라노를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하지만 팀 토레스 타석에서 폭투로 주자 둘을 한 베이스씩 진루시켰고, 이때 포수 강민호가 3루로 악송구하는 바람에 3루 주자가 홈을 밟았다.

   

차우찬은 6회 첫 타자 야디르 드라케에게 우전안타를 허용했지만 세 타자 연속 삼진을 잡으며 리드를 지켜나갔다. 7회에도 세 타자 모두 삼진으로 쫓아내는 등 자신의 등판 이후 아웃카운트 8개를 연속해서 삼진으로 해결하며 올 시즌 KBO리그 탈삼진왕(194개)의 위용을 유감없이 뽐냈다.

   

차우찬은 8회 선두타자 메드라노를 2루수 땅볼로 요리하고 정대현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정대현은 9회 선두타자 소사를 볼넷으로 출루시킨 뒤 희생번트로 1사 2루의 위기에 처했지만 헤롬 페냐를 3루수 뜬공으로 잡았다.

   

이어 이현승이 구원 등판해 대타 루디 플로레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몰아내고 이날 경기의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잡았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