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강원-스키어의 천국 강원도
(9)강원-스키어의 천국 강원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환상의‘은빛 설원’속으로…당신의 스피드 본능이 깨어난다
▲평창/용평리조트---2018 동계올림픽 주무대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초의 스키장이자 국내 스키장들의 맏형격인 용평리조트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종목의 주 개최지다. 이에 따라 용평스키장에서는 올림픽 주무대인 슬로프에서 세계적인 선수들보다 스키와 보드를 먼저 즐긴다는 색다른 기분을 맛볼 수 있다.

곤돌라를 타고 해발 1458m 발왕산 정상까지 18분 만에 올라가 스키어·스노보더들이 선호하는 ‘익스트림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또 해발 1127에서 출발하는 골드슬로프(길이 1655)는 그 만의 독특한 산세와 절경으로 스키 마니아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코스이다.

용평리조트가 최신형 제설기와 정설장비를 대거 투입해 설질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다 규모인 28면의 슬로프는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슬로프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각 슬로프 베이스마다 리프트 탑승을 기다리는 시간없이 스키장을 이용한다는 장점이 있다.

▲정선/하이원스키장---국내 최장 슬로프 자랑

강원랜드가 운영하고 있는 하이원스키장은 정선군 백운산 1367m로부터 표고차 약 680m까지 천혜의 환경 안에서 슬로프 18면, 총 연장 21㎞의 프리미엄을 온 몸으로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하이원스키장에는 백운산 자락 지장산 정상(마운틴1345m), 그 좌우에 밸리탑(1376m)과 마운틴 허브(1250m) 등 3개의 정상이 이으며 초급부터 쳐다만 봐도 발 바닥이 짜릿한 세계스키연맹(FIS)공인 대회전 코스까지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2.5㎞ 이상의 거리를 이동하는 곤돌라 2개를 비롯해 리프트 구간도 가장 짧은것이 1221m에 달한다.

▲평창/알펜시아리조트---스키와 물놀이를 ‘한번에’

알펜시아리조트는 겨울 스포츠의 정점인 스키·스노보드·눈썰매부터 따뜻한 물놀이가 가능한 사계절 워터파크, 유럽의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느낌의 5성급 호텔들과 유럽형 콘도미니엄까지 모든 것을 갖추고 있어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알펜시아 눈썰매장에서는 대관령 숲 속 설원 위의 유효활강거리 110m, 폭 52m의 길고 넓은 슬로프에서 썰매를 타고 미끄러지듯 내려오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최상급자 코스인 ‘폭스트롯’ 아래에 위치한 눈썰매장은 바로 옆에 워터파크 ‘오션700’이 있어 고객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 시키는 등 편의를 더했다.

알펜시아의 스키장은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슬로프 자체를 완만하고 넓게 조성하고 안전펜스의 높이와 두께를 강화했다.

▲홍천/비발디파크---오전 5시까지 밤샘스키 운영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 스키월드가 이달 하순 발라드 슬로프를 시작으로 총 13면의 슬로프를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비발디파크 스키월드(www.vivaldipark.com)는 국내 스키장 중 최대 규모인 2698객실을 보유하고 스키월드와 객실이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편리하다. 비발디파크는 슬로프 전면 가동에 맞춰 매일 오전 5시까지 밤샘스키를 운영하고 수도권 총 20개 노선에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영어, 중국어 안내 인력을 총 10명 배치하고, 매표소 및 메인센터에 외국인 종합안내센터를 운영한다. 서울 시내 주요 호텔과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외국인 전용 스키버스를 통해 비발디파크를 오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중화권 및 동남아 관광객을 위해 스키, 음식, 한국문화 체험 등 3가지 콘셉트를 모두 프로그램에 넣은 상품도 내놓는다.

▲횡성/웰리힐리파크---초급~상급코스 모두 완벽

횡성군 둔내면에 있는 웰리힐리파크 소노우파크(스키장)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총 20면의 다양한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다.

국제수준의 슈퍼파이프와 키커, 지빙, 모굴코스, 웨이브, 기문체험코스 등 마니아 스키어들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위한 코스뿐 아니라 여유로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광폭 슬로프까지 다이나믹함과 다양함을 즐길 수 있다. 이 중 길이 160m, 폭 17m(Lip to lip), 높이 6m 규모의 슈퍼파이프는 웰리힐리파크 스키장이 자랑하는 특화슬로프다. 국내 최대 규모는 물론, 국제적 규모와 수준을 갖춘 슈퍼파이프는 파이프를 박차고 오르는 라이더들의 퍼포먼스에 관중들의 함성소리로 항상 가득 메운다. 또 하나 즐길거리는 펀파크. 스파인, 키커, X박스 등 각종 기물들이 설치돼 있어 스키를 타는 즐거움이 배가된다.

▲평창/휘닉스파크---스키장 도우미로 편리한 이용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휘닉스파크는 개장 이래 최고의 설질과 천혜의 지형을 살린 슬로프로 국내 최고의 스키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모글, 에어리얼, 스키·보드 크로스 등 프리스타일 시합이 펼쳐질 경기장에서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휘닉스파크만의 큰 매력이다. 2015-2016 시즌에는 동계올림픽의 전초전격인 테스트 이벤트가 열려 전 세계의 정상급 스키·스노보드 선수들이 휘닉스파크의 슬로프를 누비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스키장을 처음 이용하는 초보 스키어나 노약자들을 위한 스키장 도우미 서비스를 운영해 입장권 구매부터 장비 대여 및 운반, 착용 방법, 강습신청 등 스키장 이용의 전반적인 부분을 안내해 준다.

▲춘천/엘리시안강촌---서울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은 국내서 유일하게 스키장 안에 전철역(백양리역)이 있는 곳이다.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에 위치한 스키장으로 경춘선 일반전철이나 ITX-청춘 고속전철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교통체증과 상관없이 스키를 즐기러 올 수 있다.

총 면적 20만3740m² 규모인 엘리시안 강촌은 10개의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이중 8개 면이 중 초·중급자용으로 다른 스키장에 비해 슬로프 난이도를 낮춰 초보자들도 정상에서부터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또 국내 최초로 스마트 요금제를 도입해 이용객들이 원하는 시간까지 자유롭게 스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원주/오크밸리 스노파크---가족 중심 여행객에 안성맞춤

가족 중심의 스키장인 원주 오크밸리 스노파크는 개장을 앞두고 준비가 한창이다.

초급 2면, 중급 5면, 상급 2면 등 9면의 슬로프와 3기의 리프트를 비롯해 1105여실의 콘도미니엄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식음 및 부대시설이 있다. 가족단위 스키어와 초보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게 설계된 초급자 슬로프는 이미 스키어들에게 공인 받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5-2016 스키시즌 관심을 끄는 시설로는 펀파크로 국내 유명 스노보드 커뮤니티와 공동으로 설치 운영해 스노보더들에게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일보=백진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