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3안타에 볼넷 1개…한 경기 첫 4출루
김현수, 3안타에 볼넷 1개…한 경기 첫 4출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루타 2개로 첫 '멀티 장타'도 성공…타율 0.438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가 6경기 만에 선발로 출전해 안타 3개와 볼넷 1개를 골라내는 맹활약을 펼쳤다.

   

김현수는 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방문경기에 9번 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했다.

   

19일 시애틀 매리너스전 이후 5경기 연속 결장한 김현수는 휴스턴이 오른손 투수 콜린 맥휴를 선발로 내보내 어렵게 기회를 얻었다.

   

올해 제한된 기회에서도 출전할 때마다 좋은 선구안을 보여준 김현수는 첫 타석부터 볼넷을 골랐다.

   

1-0으로 앞선 2회초 2사 1루에서 등장한 김현수는 침착하게 맥휴의 볼을 골라내며 5구 만에 1루에 걸어갔다.

   

이번 시즌 5호 볼넷이다.

   

하지만 다음 타석에서 매니 마차도가 삼진으로 물러나 김현수는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팀이 1-3으로 역전을 허용한 5회초 김현수는 선두타자로 두 번째 타석에 섰다.

   

맥휴는 김현수가 빠른 공에 약점이 있다고 판단해 계속해서 직구를 구사했다.

   

1구와 2구 볼을 지켜본 김현수는 시속 142㎞ 몸쪽 3구 직구를 힘껏 잡아당겨 우측 외야 깊숙한 곳으로 총알 같은 공을 날렸다.

   

1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전 이후 7경기 만이자 시즌 두 번째 2루타.

   

김현수가 무사에 2루까지 나갔지만, 볼티모어 후속 타자 3명은 모두 범타로 물러났다.

   

감을 잡은 김현수는 6회 세 번째 타석에서 또 2루타를 터트렸다.

   

2사 1루에서 불펜 투수 펫 네섹의 슬라이더를 다시 잡아당겨 내야 수비를 뚫고 외야 우중간까지 보냈다.

   

휴스턴 우익수 조지 스프링어가 슬라이딩하며 타구를 세웠지만, 김현수가 2루까지 가기에는 충분했다.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처음으로 한 경기에 장타 2개를 터트린 김현수다.

   

김현수가 2사 2, 3루 기회를 만들었지만, 볼티모어는 또다시 득점에 실패했다.

   

김현수는 3-4로 뒤진 8회초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이날 경기 마지막 타석에 들어갔다.

   

스트라이크 2개를 그대로 지켜봤던 김현수는 3구째 커브가 들어오자 가볍게 밀어 다시 한 번 안타를 쳤다.

   

이로써 김현수는 이번 시즌 두 번째 3안타 경기이자 첫 타석 볼넷을 포함하면 첫 4출루 경기를 했다.

   

김현수는 1루를 밟은 뒤 대주자 조이 리카드와 교체됐다.

   

3타수 3안타를 기록한 김현수의 타율은 0.438(32타수 14안타)까지 올랐다.

   

9번 타자 김현수가 활약을 펼쳤지만, 볼티모어는 휴스턴에 3-4로 졌다.

   

26승 18패가 된 볼티모어는 최근 3연패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2위에 머물렀다.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최하위 휴스턴은 19승 28패가 됐다.'<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