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이란 지역적 한계 벗어던지고 주저하지도 말고 과감히 도전하라”
“섬이란 지역적 한계 벗어던지고 주저하지도 말고 과감히 도전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人 아카데미-(4)문희경 뮤지컬배우·연기자
“서른 살에 시작한 뮤지컬, 남들보다 두 배 노력했다”
배우 문희경
배우 문희경

섬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벗어던지고 주눅 들지도, 주저하지도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세요. 세상에 불가능한 일은 없습니다.”

배우 문희경은 지난 25일 제주시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보 주최로 열린 제주아카데미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아카데미 네 번째 강연자로 나서 제주 출신 배우로 살아가기란 주제로 제주를 떠나 서울에서 살면서 겪었던 좌절과 성공 등 경험담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 시절 가수를 꿈꾸며 서울로 유학 간 그는 대학교 3학년 때인 1986년 프랑스대사관이 주최한 제1회 샹송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어 이듬해 MBC강변가요제에서 대상을 받고 두 장의 앨범을 발표했지만 끝내 가수로는 빛을 보지 못했다.

결국 그는 가수로 제대로 된 활동도 못 해보고 1990년대 중반, 뮤지컬 배우로 전향한다.

그는 서른 살 적지 않은 나이에 시작한 뮤지컬의 길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노래를 계속할 수 있어 행복했다당시 한참 어린 동료들 앞에서 부끄럽지 않기 위해 남들보다 두 배는 노력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마주한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면 앞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 죽기 살기로 연습을 했다.

불확실한 미래였지만 계속해서 자신을 믿고 앞으로 나아간 그는 인생의 또 다른 기회를 만나게 된다.

그는 당시 출연했던 뮤지컬을 보고 영화 말아톤의 정윤철 감독이 영화 출연 제의를 했다당시 출연작이 큰 흥행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관객과 평단에서 호평을 받았고 자연스럽게 드라마 출연까지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살면서 내 길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으로 포기할 때도 있었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고 또 다른 도전을 해왔던 것이 나를 여기까지 오게 했다실패했다고 그 것이 끝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혼자 서울로 상경해 여러 어려움을 겪으며 배우로 성공한 그는 이날 대중예술가를 꿈꾸는 고향 후배를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살면서 경험해 보니, 설령 도전이 실패로 돌아가더라도 그 과정에서 또 다른 꿈을 꿀 힘과 용기를 받게 됨을 알게 됐다. 도전하는 자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특히 과거와 달리 현재 제주 출신 대중예술가들이 연기와 노래 등 여러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열정을 갖고 도전한다면 선배들이 언제라도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백나용 기자 nayong@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