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 좋은 사람은 고민하지 않는다
운이 좋은 사람은 고민하지 않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이원후, 제주감귤농협 연동지점장·심리상담사/논설위원

서귀포시 산림조합 특강과 제주도 소상공인 연합회장 취임식에 다녀오면서 오 조합장님의 열정과 박 회장님의 겸손을 배우고 ‘내 힘들다’, ‘자살’을 거꾸로 읽어보면 희망이 보인다고 하니 ‘아!’ 하면서 필자에게 ‘인생의 운을 모으는 기술’에 대한 글을 써달라는 요청을 했다.

인생을 바꾸는 결정적인 ‘운의 힘’ 행운을 어떻게 만들어 낼 것인가? 성공이 절실한 사람에게 운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우리 모두가 가슴속 깊이 간직하고 고민하면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필자는 심리상담사 공부를 하면서 깨우쳤다.우리는 지금 현실에서 이토록 힘든 이유에 대한 원인이 바로 주위 시선을 의식해 필요 이상으로 노력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고, 이후 나다운 삶을 찾기 위해 심리상담학을 공부했고, 트라우마에서 완전히 벗어나 행복한 심리상담사로 당당히 활동하고 있다.

필자의 경험과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직장 생활에서 발생하는 사소한 문제와 마음속 깊이 박혀 있는 고민들을 쉽고 빠르게 다스리는 방법을 ‘운’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결정적 기회를 만드는 운을 배워라 하는데 애초에 좋은 운과 나쁜 운은 존재하지 않는다. ‘발견하는가, 발견하지 못하는가’일 뿐이다. 결국 각자의 노력에 달려있다. 운은 누구에게나 평등하고 무한하게 주어지는 기본 법칙이 있다.

▲성공한 사람은 ‘운’을 볼 줄 알고 아니라는 생각이 들면 망설이지 않고 이동한다. ▲하지 말아야 할 일 리스트를 만들어서 가지고 다닌다. ▲성공한 사람은 ‘운이 좋다’라고 믿는다. ▲매사에 몸가짐이 중요하다.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난다. ▲성공한 사람은 ‘운’을 상승시키는 방법을 알고 ‘운’을 관리한다. ▲당연하게 생각하던 작은 일에도 감사한다. ▲깔끔한 차림새를 유지한다. ▲반성은 미래의 잘못을 막아준다.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잡념을 없앤다. ▲준비하는 사람은 “운”을 관리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좋은 사람이 되면 운도 저절로 좋아진다.

이제 우리는 스스로에게 이루고 싶은 꿈을 주문해서 실천 가능한 것을 마음속에서 선택해 보자. 운이라는 것은 바닥에 떨어진 돈과 같다. 주울지 말지 결정만 하면 되는데 대부분 줍지 않을 뿐이다. 운은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읽기만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꼭 기본 법칙을 실천해 보길 바란다. 무작정 기다리고만 있어서는 운이 좋아지지 않는다. 하지만 실천에 옮긴다면 운은 분명 좋아진다.

이제 고민은 그만하자. 저를 찾아와서 하는 상담 대부분이 “고민이 있어요.” “구해주세요.”라는 호소거나 “난처하다”라고 불평을 늘어놓은 내담자들이 많다. 그분들에게 들려주는 말이 “고민은 정말 시간 낭비니까 그만하세요. 고민한다고 답을 찾는 사람은 이 세상에 단 한 명도 없어요. 고민하는 그 자체가 운을 사라지게 만드는 행위이니 고민하는 대신 현재에 몰입하여 일을 찾아보세요.”라고 말한다.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생각하고’ ‘선택하고’ ‘상상하는’ 세 가지 행위뿐이다. 이것만 제대로 하면 답이 나온다. 미래에는 끊임없이 ‘운의 기본 원칙’을 실천하는 사람이 고수로 살아남는다. 각자 자신의 문제를 먼저 보기 시작하면 사회 갈등이 많이 해소될 수 있다.

남에게 보여주는 삶이 아니라 나를 만족시키는 행복한 삶을 살아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