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힘으로 미래 먹거리 확보”
文 대통령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힘으로 미래 먹거리 확보”
  • 제주일보
  • 승인 2020.0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 업무보고 받아

문재인 대통령은 16과학기술과 정보통신의 힘으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고, 혁신적 포용국가 시대를 앞당겨야 한다. 과학기술 강국, 인공지능 일등국가가 그 기둥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대전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새해 첫 업무보고를 받고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미 다양한 인공지능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공을 거두고 있는 스타트업과 벤처기업들도 있다인공지능 분야에서도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 기반 글로벌 미디어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방송 매체 간 규제 불균형, 국내외 사업자 간 역차별 등 낡은 규제를 개선해 한류 콘텐츠가 막힘없이 성장하고,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힘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방송의 공적 책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가짜뉴스나 불법 유해정보로부터 국민의 권익을 지키고, 미디어 격차를 해소하는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사람중심 4차산업혁명을 언급하면서 규제혁신을 둘러싼 이해관계의 충돌일 수도 있고,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일자리의 거대한 변화가 있을 수도 있다그것이 무엇이든 소외 없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삼아 헤쳐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과 미디어산업의 경쟁력은 혁신에서 나오고, 혁신 역량은 현장에 있다며 정부의 정책 의지를 현장에서 먼저 체감하는 행정혁신을 당부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을 시작으로 다음 달까지 정부 부처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