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개관 68주년 기념식 개최
국회도서관, 개관 68주년 기념식 개최
  • 김재범 기자
  • 승인 2020.0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20일 개관 68주년을 맞아 첨단 디지털시대를 선도하는 미래 도서관으로서의 도약을 다짐하는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회도서관은 한국전쟁 당시인 1952년 전시 수도 부산에서 3600여 권의 장서와 한 명의 직원으로 문을 연 후 현재 680만권의 도서, 28000만면의 원문 DB를 소장한 대한민국 대표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20대 국회에서 국회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한 오제세 의원과 조경태 의원이 의원 방문 이용부문 최우수상을, 의회정보 및 법률정보 조사회답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이찬열 의원과 최운열 의원이 의회·법률정보회답 이용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국회도서관의 책을 가장 많이 대출해 의정 활동에 활용한 김도읍 의원과 김종회 의원이 단행본 대출 이용부문 최우수상을, 국회전자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한 홍일표 의원과 백재현 의원이 전자도서관 이용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오후 2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는 대한민국과 국회도서관의 공존,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주제로 개관 68주년 기념 세미나가 열렸다.

한편 지난 17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1층 중앙홀에서는 국회도서관 발간물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국회도서관, 지식의 나침반이 되다기획전시가 열리고 있다.

국회=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