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수도권 방역 성공 여부가 중요한 시점”
文 대통령 “수도권 방역 성공 여부가 중요한 시점”
  • 김재범 기자
  • 승인 2020.0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콜센터, 교회, 병원, PC방 등의 집단 감염 사례로 긴장의 끈을 조금도 놓을 수 없는 상황”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수도권의 방역 성공 여부가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시청에서 박원순 서울시장, 박남춘 인천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수도권 방역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수도권에서 콜센터, 교회, 병원, PC방 등의 집단 감염 사례로 인해 긴장의 끈을 조금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라며 지금부터가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에 하나 수도권에서 보다 큰 규모의 집단 감염이 발생하거나 지역 감염이 빠르게 확산된다면 방역을 위한 지금까지의 모든 노력과 성과가 원점으로 돌아갈지도 모른다는 불안이 남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외 상황의 급격한 악화 때문에 해외 유입의 긴장도 매우 높아졌다진정세를 계속 이어가면서 안정세를 확고히 할 수 있느냐 여부가 수도권의 방역 성공 여부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언급했다.

특히 수도권은 사실상 같은 생활권이기 때문에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한 수도권의 공동 방역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자체 정보 공유와 협조 체제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국민께서도 방역의 주체로서 대규모 행사와 집회 참석을 자제해 주시고, 행동수칙 준수와 생활 속 방역에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