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제2공항 건설 놓고 견해 차 ‘뚜렷’
〔4·15 총선〕제2공항 건설 놓고 견해 차 ‘뚜렷’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新보·제주MBC·제주CBS·제주의소리 총선 후보자 초청 토론회
오영훈 “주민 동의하에 추진”···부상일 “조속히 실현돼야”
국회 행안위에 계류 중인 4·3특별법에 대해서도 책임 공방
오영훈 “여야 간사 간 미합의”···부상일 “설득력 모자랐다”
제주新보·제주MBC·제주CBS·제주의소리가 공동 주최한 ‘선택 2020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초청토론회 제주시 을’이 19일 제주MBC에서 열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사진 왼쪽)와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가 토론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제주新보·제주MBC·제주CBS·제주의소리가 공동 주최한 ‘선택 2020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초청토론회 제주시 을’이 19일 제주MBC에서 열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사진 왼쪽)와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가 토론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21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한 제주시을 선거구 후보자들은 제주의 최대현안인 제2공항에 대해 입장 차를 보였고, 국회에 수년째 계류 중인 4·3특별법 개정안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 공방을 벌였다.

제주보와 제주MBC, 제주CBS, 제주의소리 등 제주지역 언론4(이하언론4)19일 공동 기획으로 제주MBC 공개홀에서 개최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 후보자 초청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리턴 매치를 벌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예비후보, 미래통합당 부상일 예비후보가 참석해 제주 제2공항 등 현안에 대해 열띤 공방을 벌였다.

오영훈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4년 전 제주시민들이 보내준 성원 분에 20대 국회에서 의정 활동을 할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최순실 게이트, 박근혜 탄핵, 문재인 정권 탄생에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었다“4·3특별법 처리되지 못한 점은 아쉽게 생각하고, 반드시 21대 국회의원에 당선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피력했다.

부상일 예비후보는 저는 부족한 사람이다, 2016년 선거를 도와줬던 분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도 제대로 못했다. 섭섭한 마음에 야단치는 분도 있고, 아직 찾아뵙지 못한 분도 있다이 자리는 공천을 받고 첫 공식행사다. 이 자리를 빌어 용서를 구하겠다. 저는 간절하다. 저의 꽃다운 40대를 시민들을 위해 일하고자 다시 도전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최대 현안인 제2공항에 대해서는 양 후보의 입장이 달랐다.

부 후보는 2공항은 조속히 실현돼야 한다. 저의 명확한 주장이라며 2공항은 단순히 공항 하나를 더 짓는 게 아니라 우리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경제적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

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오 후보는 절차적 투명성 확보와 주민동의 전제하에 추진하는 것이 정부와 더불어 민주당의 일관된 입장이라며 갈등이 종식되지 못하고 여전히 진행 중인 상황에 대해서는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 정치인으로서 죄송하다고 밝혔다.

수년째 국회(행정안전위원회)에 계류 중인 4·3특별법 문제에 대해서는 후보 간 책임 공방을 벌였다.

오 후보는 “(법안심사 소위원회) 당시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반대가 있었다고 본다법안 심사 소위에서 두 차례 논의가 있었지만 여야 간사 간 합의가 안 돼 지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부 후보는 앞서 부승찬 예비후보도 언론보도를 통해 (오 후보가) 국회서 일하지 않았던 무능함을 꼬집었다대표발의 이후 입법과정서 당이 다르다고 의원들을 찾아가서 설득

을 안했다는 뜻이라고 맞섰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해 재난기본소득 등 예산 투입에 대해서는 두 후보가 모두 공감했고, 해결 방안은 다소차이가 있었다.

부 후보는 관광산업 위기를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오 후보는 “1차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농가소득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주도권 토론에서는 신항만필요성에 대해 두 후보가 모두 공감했고, 양배추 하차 문제 해결과 관련해서는 책임론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거만이 2020-03-20 18:55:45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