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특별법 개정’ 놓고 여야 책임 공방
‘4·3특별법 개정’ 놓고 여야 책임 공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4·15 총선 선거전이 본격화한 가운데 ‘제주4·3특별법 개정안’ 처리 책임을 놓고 여야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제주 미래준비 선거대책위원회(민주당 선대위)’와 미래통합당 제주특별자치도당 ‘경제살리기 도민통합 제주선거대책위원회(통합당 선대위)’가 제72주년 4·3희생자 추념식을 앞두고 특별법 개정안 처리와 관련해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다.

민주당 선대위는 30일 도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당 제주선대위가 4·3특별법 개정안이 20대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한 것을 두고 민주당 탓이라며 연일 막말 행태를 멈추지 않고 있다”며 “이는 선거를 넘어 제주도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지적했다.

이어 “통합당 선대위는 이제라도 늦지 않았다”며 “제주4·3을 선거 도구로 사용하려는 얄팍한 꼼수를 멈추고 4월 임시회에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야당 위원들에게 초당적인 협조를 요청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민주당 선대위는 “통합당 자매정당인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7번 정경희 국사편찬위원이 자신의 저서 ‘대한민국 건국 이야기 1948’에서 제주4·3을 모욕했다”며 “후보 제명과 철회만이 4·3희생자와 유가족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중앙선대위 강창일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중앙선대위 연석회의에서 “정부와 민주당은 4·3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열심히 하고 있다”며 “통합당이 4월 임시회에서 특별법 개정안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는 약속을 하지 않고 추모기간에 제주에 오려고 한다면 도민의 화를 자초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통합당 선대위는 29일 성명을 내고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의 직무유기로 4·3특별법 개정안이 20대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했다”며 “그럼에도 민주당은 통합당의 반대로 특별법 개정 처리가 불발됐다고 도민 여론을 호도하면서 총선 쟁점화에 나서는 모습에 분노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민주당 총선 후보들이 방송토론회 등에서 통합당을 4·3특별법 개정 반대 세력으로 내몰았고, 통합당 선대위가 발언의 구체적 근거를 제시할 것을 요청했지만 민주당은 이를 묵살하고 진정성 있는 반성과 사과는 없었다”고 지적했다.

통합당 선대위는 “4·3특별법 개정 처리에 대해 통합당에 대한 악의적 음해를 중단하고, 4월 3일까지 민주당 후보들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촉구한다”며 “이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법적 대응에 착수하겠다”고 피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